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종로한복축제 2022 아름다운 한복을 만나는 시간

 

종로한복축제는 2022년 10월 8일부터 2022년 10월 9일까지 한복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복의 대중화와 한복입기 생활화를 위해 2016년부터 개최되어온 축제로 한복과 다양한 전통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행사 및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해왔다. 개최 2년만에 전국 상위 81개 축제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룸과 동시에 콘텐츠에 대한 인정을 받았다

 

 

2022년 올해는 개최 6주년으로 코로나 19 상황 속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마련하고 있다. 종록한복축제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종로한복축제의 피날레를 알리는 평화와 사랑의 강강술래도 만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강강술래를 진행하는 시간이다. 

 

종로한복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먼저 매년 새로운 주제로 한복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한복패션쇼를 만날 수 있다. 한복뽐내기 대회에서는 한복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하는 행사로 온라운 투표를 통해 가장 멋진 한복 맵시를 결정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