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용인 가볼만한곳으로 용인자연휴양림과 에버랜드 주토피아, 한택식물원 탐방

 

용인 가볼만한곳으로는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캐리비안베이, 용인자연휴양림,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한택식물원, 용인대장금파크, 농도원목장, 횽인농촌테마파크, 동천자연식물원, 주토피아, 베리가든, 경기도박물관, 청계목장, 용인곤충테마파크, 용담저수지, 딸기랑소풍가기좋은날딸기체험농장, 구갈레스피아 등이 있다.

 

에버랜드는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적 규모의 글로벌 페어를 비롯해 각종 놀이시설과 공간의 특성에 따라 아메리칸 어드벤처, 매직랜드, 유러피언 어드벤처, 주토피아 등 5개의 테마존으로 분류되어 그에 맞는 분위기와 즐거움을 지니고 있다. 튤립, 장미 ,썸머스플래쉬, 할로윈, 로맨틱일루미네이션 등 1년 내내 축제가 펼친다.

 

한국민속촌은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의 보라동 35에 있는 한국 고유의 민속전시장으로 1974년에 개장하였다. 옛날 관가, 민가, 반가 등 지방별로 구조를 달리하는 건축물이 산재하며 그 속에는 우리 조상들의 생활 모습을 재현하고 각종 생활기구, 농경기구, 각종 공예품 등을 전시하고 있다. 각종 민속놀이, 민속공에를 실연한다. 

 

캐리비안베이는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벌랜드로 199에 자리하고 있는 카리브 해안을 테마로 구성한 각종 어트랙션과 건강시설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워터파크이다. 폭 120m, 길이 104m의 인공파도풀, 실내외를 자유로이 넘나드는 유수풀, 모험과 스릴을 극대화한 각종 슬라이드, 실내에 파도풀, 슬라이드, 스파, 사우나가 구비되어 있다. 

 

한택식물원은 용인시 백암면 한택로 2의 옥산리 365 야산에 있는 사립 식물원으로 1984년 정식으로 개원한 국내 최대의 사립 식물원이다. 1만 평의 수생식물원을 포함한 전체 면적이 20만 평에 이르며 '야생식물의 보고'라고 부를 만큼 복수초, 깽깽이풀, 한라구절초, 뻐꾹나라 등 희귀식물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용인대장금파크는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드라마길 25에 자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오픈 세트장이다. 고증을 통해 삼국시대에서 조선시대까지 시대별 거리와 집들을 재현하였다. 사극 뿐 아니라 현대극, 영화, CF 촬영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주몽, 이산, 동이, 역적, 군주 등의 MBC 사극을 촬용 한 곳이기도 하다. 궁중의상 체험이 가능하다.

 

에버랜드 주토피아는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전대리 310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간과 동물이 함께하는 국내 최초의 테마 동물원이다. 주토피아는 동물들의 지상 낙원이라는 뜻으로 조그만 벌레에서 코끼리, 기린, 호랑이, 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동물들이 주토피아에서 살고 있다. 사파리는 야생 동물들을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용인곤충테마파크는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삼백로 835번길 20-13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2년에 설립된 곳으로 사람과 곤충의 공존을 생각하게 하고 귀한 생물자원으로서 곤충의 가치를 배울 수 있다. 우리가 몰랐던 곤충에 대한 새로운 생각, 다양한 곤충전시와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