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흥부골자연휴양림 둘러보고 남원 여행코스까지 알아보자

 

흥부골자연휴양림을 포함해서

남원 여행코스를 추천한다

춘향전관련 테마와 문화 남원관광단지,

12구의 마애불 개령암지 마애불상군,

왜군에 대비해 만든 남원읍성이 있다

 

#흥부골자연휴양림

 

 

 

남원 여행코스로 흥부골자연휴양림이 빠질 수 없다. 흥부골자연휴양림은 남원시 인월면에 건강, 오락, 휴식을 위해 지정, 조성된 산림이다. 산자락에 수령 약 55년의 잣나무 군락이 들어서 있어서 삼림욕을 하기에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다. 자연생태지형을 이용한 자연 휴양림인 흥부골 자연 휴양림은 자연 생태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여 조성하였다. 등산로, 향토 민속놀이마당, 흥부전 관련 테마 시설, 숙박시설, 편의시설, 수목편찰, 숲속교실 등이 있다.

 

☞흥부골자연휴양림캠핑장

☞흥부골자연휴양림-두산백과

 

#남원관광단지

 

 

 

흥부골자연휴양림 이외에도 다양한 남원 여행코스가 있다. 남원관광단지는 남원시 어현동 일대에 조성된 남원을 상징하는 모든 것들을 모아놓은 곳이다. 춘향전과 관련되 춘향테마파크, 춘향문화예술회관, 국립민속국악원, 남원향토박물관 등의 문화시설이 들어서 있다. 춘향전의 스토리를 따라서 5개의 장으로 꾸며진 춘향테마파크는 모든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이다. 춘향전 세트장도 여기에 있다. 단심정에서 바라다보는 남원시가 아름답게 우리에게 다가온다.

 

☞남원관광단지-대한민국구석구석

☞남원관광단지-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서림공원

 

 

 

원래는 느티나무, 밤나무 등으로 이루어진 선두숲이었으나 지금은 느티나무가 주를 이루고 있다. 주변에 서림정과 석장승, 그리고 충혼탑 등이 있으며 서림숲은 여원치에서 팔랑치로 부는 바람의 통로가 되어 있다. 석장승과 짐대가 숲과 함께 비보 및 액막이와 방제 등의 역할을 한다. 석장승은 남쪽의 방어대장군과 북쪽의 진서대장군이 있다. 제방길에는 수달과 원앙등이 놀고 있다.

 

☞서림공원-문화원형백과

☞짐대-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개령암지 마애불상군

 

 

 

산내면 정령치로 지리산 개령암터 뒤편 절벽에 새겨진 마애불상군이 있다. 모두 12구의 마애불이 거대절벽에 새겨져 있다. 거대불을 비롯한 3구의 보존상태가 양호하고 명문까지 새겨져 있어서 마애불 연구에 많은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돋을 새김된 얼굴이 큼직하고 체구가 크고 옷이나 손 등 세부 표현이 간략하다는 점이 고려시대의 마애불의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개령암지 마애불상군-한국민족문화대백과

☞개령암지 마애불상군-두산백과

 

#남원읍성

 

 

 

남원 여행코스인 남원읍성은 조선시대 왜군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은 읍성이다. 선조가 왜구의 침입을 막기 위해 수리하여 크게 쌓은 것이다. 군사적인 필요와 행정 기능도 담당하는 성으로 일반적인 성의 양식과 다르게 성곽의 형태가 장방형을 띠고 있다. 성곽의 둘레는 3.4km이며 성벽의 높이는 4m이다. 사방에 성문이 있었고 그 중 남문이 가장 크게 설치되어 있었다. 성안에는 70여개의 우물들이 있었다.

 

☞남원읍성-한국민족문화대백과

☞남원읍성-문화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