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6월 여행지 추천 경기도 남양주 가볼만한곳

 

6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 만나볼 경기도 남양주 가볼만한곳으로는 물의정원, 미호, 산들소리, 다산생태공원, 천마산, 정약용유적지, 정약용생가, 더드림딸기체험농장, 예봉산, 왈츠와닥터만 커피박물관, 덕소자연사박물관, 축령산자연휴양림, 물맑음수목원, 우석헌자연사박물관, 홍유릉, 실학박물관, 운길산, 프라움악기박물관 등이 있다. 

 

6월 여행지 추천 장소인 물의 정원은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가 1012년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수변생태공원이다. 주민들에게 물의 정원은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따라 조깅을 즐기고 라이딩을 즐기기 위해 방문을 하지만 외부인들에게는 자연과 소통하여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치유하는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이다.

 

다산생태공원은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767에 자리하고 있으며, 생태,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 친환경적인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물환경 생태공원으로 다양한 초화가 조성되어 이용객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수변공원이다. 생태해설사가 있어 공원 내에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식물에 대한 정보제공과 한강을 사랑한 정약용 선생의 생애를 전해 들을 수 있다.

 

천마산은 남양주시 화도읍과 진접읍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가 810.2m이다. 북서쪽의 높이 711m의 철마산과 함께 광주산맥에 속한다. 산세가 험하고 복잡하다 하여 예로부터 소박맞은 산이라 불려왔다. 주봉을 중심으로 하여 북동쪽은 비교적 비탈이 급하고 서쪽은 완만하다. 남쪽 기슭의 천마산스키장은 슬로프 6면에 야간조명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정약용유적지는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747번길 11의 능내리에 있는 다산정약용선생의 유적지이다. 다산정약용은 이마을에서 태어나 이곳에서 숨을 거두었다. 목민심서, 경세유표 등 많은 저서를 남겨 조선 후기 최고의 실학자로 평가를 받고 있다.  유적지 내에는 그의 생가인 여유당과 선생의 묘, 다산문화관과 다산기념관이 있다. 

 

예봉산은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와 조안리 경계의 높이 683.2m의 산으로 능선길로 1.5㎞ 정도 떨어져 적갑산과 마주보고 이어져 잇다. 인근 주민들은 사랑산이라고 불러왔다. 옛 문헌에는 예빈산, 예봉산으로 기록되어 있었다. 정상에 오르면 팔당교와 한가으 검단산, 운길산 등이 바라보인다. 예봉산만 등산하면 3시간, 적갑산까지면 3시간 40분이 걸린다. 

 

운길산은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433번길에 자리하고 있으며 높이 610.2m이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 북서쪽 지점에 솟아 있다. 산수가 수려하고 교통이 편리하여 가족산행이나 가벼운 주말산행지로 널리 알려졌다. 주변에 정다산마을, 팔당호, 서울종합영화촬영소, 금남유원지 등의 관광지가 있다. 산중턱에 수종사가 자리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