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기도 포천 가볼만한곳으로 허브아일랜드, 포천아트밸리 탐방

 

경기도 포천 가볼만한곳으로는 허브아일랜드. 포천아트밸리, 산정호수, 국립수목원, 비둘기낭폭포, 평강랜드, 어메이징파크, 서운동산, 포천한탄강하늘다리, 전통술박물관산사원, 운악산, 수목원프로방스, 주파크, 제일유황온천, 백운계곡, 청계호수, 베어스타운 스노우타운 눈썰매장, 드라마 {낭만닥터김사부}촬영지

 

허브아일랜드는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 947번길 35에 자리하고 있으며 허브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고 있다.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의 생활을 테마로 이색적이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으며 세계 최초의 허브식물박물관이 운영되고 있다. 365일 멈추지 않는 영원한 불빛은 향기로룬 허브와 함께 더욱 로맨틱한 추억을 만들어 준다.

 

포천아트밸리는 포천시 신북면 아트벨리로 2324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무도 찾지않는 폐채석장을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의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한 곳이다. 메메랄드빛 호수, 병풍처럼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 자연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이쓴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2014년부터 밤하늘에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이 개관되었다.

 

국립수목원은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에 자리하고 있으며, 천연림을 이용하여 수목원을 조성한 곳으로 15개의 전문수목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산림에 관한 모든 자료를 전시한 산림박물관이 수목원 내에 있으며 1전시실 살아있는 숲과 자원식물, 2전시실 산림과 인간, 3전시실 세계의 임업, 4전시실 한국의 임업, 5전시실 한국의 자연 등이 전시된다. 

 

평강랜드는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환경 보호를 통한 생명존중과 환경보전 의식함양을 휘해 13개 테마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 최초 암석원을 보유한 평강식물원과 북유럽풍 아이들 놀이터 어드벤처 파크 등 체험교육이 함께 운영되고 있다. 숙박, 관람, 전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최대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어메이징파크는 포천시 신북면 탑신로 860에 자리하고 있으며, 상상했던 것들이 실제로 이루어지고 그 원리를 체험을 통해 직접 알게 될 때 아이들의 호기심은 즐거움이 되도록 하는 곳이다. 어메이징파크는 현장학습을 자연 속에서 가장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으며 아이들의 상상이 즐거운 미래로 만들어질 수 있는 체험 과학 중심이다.

 

운악산은 포천시 화현면과 가평군 조종면의 경계를 이루며 남북으로 솟아 있는 산으로 광주산맥의 여러 맥 가운데 한북정맥에 속한 산으로 북쪽으로 청계산, 강씨봉, 국망봉 등과 이어져 있으며 북동쪽에는 1,468m의 화악산, 1,267m의 명지산 등의 명산이 있고 동쪽으로는 매봉, 명지산, 서쪽으로는 관모봉이 보인다. 주봉인 망경대를 중심으로 절경을 이룬다.

 

청계호수는 포천시 일동면 기산리에서 동쪽으로 3㎞ 정도 떨어진 곳에 청계산이 있고, 그 계곡에 자리 잡고 있는 광활한 호수가 청계호이다. 1979년에 완공된 이 호수의 제방 길이는 150m, 높이 25,8m, 저수량이 약 100만 톤에 달한다.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로 각지의 낚시꾼들과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