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 벚꽃축제 경포 벚꽃잔치 2022

 

강릉 벚꽃축제로 펼쳐지는 경포 벚꽃잔치는 매년 4월 경포대 일원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다. 하지만 지난 2년간 연이어 축제가 취소되었고 올해 역시 축제가 취소되었다. 강릉시는 현재 방역과 경제 활성화 사이에서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가 결국 전면 취소 결정을 내렸다. 경포 벚꽃잔치는 1993년 4월부터 경포대 벚꽃축제를 시작하여 오늘에 이른다. 

 

강릉 벚꽃축제는 한 번도 안 온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온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한 번 다녀간 사람은 꼭 다시 찾는 명소이다. 강릉 벚꽃은 특히 경포대 진입로 약 3km 가까이 이어져있는 벚꽃이 장관인 곳이다. 경포호수를 따라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 있어 봄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경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펼쳐진다. 

 

경포 벚꽃잔치와 함께 강릉에 있는 다양한 관광지를 만나보자. 강릉 가볼만한곳으로는 경포아쿠아리움, 하슬라아트월드, 안목해변, 오죽헌 등이 있다. 하슬라아트월드의 작품을 조종해보기도 하고 연주하고 함께 사진을 찍어 완성하는 작품등 관객 참여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경포 아쿠아리움은 강릉시 난설헌로 131에 자리하고 있으며 바다와 호수가 만나는 동해안 대표 석호 경포호와 생태 관광의 명소 경포 가시연 습지를 기고 있으며 경포호의 특수한 생태 환경을 보여주는 매력적인 곳이다. 경포호에 서식하는 대형어류와 경포 앞바다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어종들이 있다. 아쿠아리움의 마스코트인 수달도 만날 수 있다.

 

하슬라아트월드는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에 자리하고 있으며 바다가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하슬라아트월드 야외조각공원은 해안 절벽 위에 조성된 자연 속의 예술정원으로 각각의 테마 속에 녹아든 조각작품과 대지미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아비지 특별갤러리에는 설치미술 작품과 선별된 조각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안목해변은 강릉시 창해로 14번길 20-1에 자리하고 있으며 가족단위 피서객이 즐기기 적합한 곳이다. 안목은 남대천 하구 반대편에 위치한 남항진에서 송정으로 가는 마을 앞에 있는 길목이라는 뜻에서 생긴 말이며 견소는 남대천에서 흐르는 물이 바다로 빠지는데 죽도봉에서 바다로 흐르는 물을 내려다보면 물사르이 모습을 볼 수 있다고 견조라한다.

 

오죽헌은 강릉시 율곡로 3139번길 24에 자리하고 있으며, 율곡 이이가 태어난 몽룡실이 있는 별당 건물로 우리나라 주택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것 중의 하나이다. 검은 대나무가 집 주변을 둘러싸고 있어서 오죽헌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노죽헌은 조선 중기 사대부 주택에 많이 나타나는 별당과 그 평면형식을 같이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