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두바이 세계 각 대륙과 나라를 연결하는 허브공항

 

두바이는 아라비아반도, 아라비아만 연안에 자리하고 있는 토후국으로 아랍에미리트 연합을 구성하는 7개국 중의 하나로 두바이는 아랍어로 메뚜기를 의미한다. 중동의 막대한 오일달러를 앞세워 적극적으로 투자하면서 중동의 금융중심지로 발전하였과 세계 각 대륙과 나라를 연결하는 허브공항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아부다비는 아랍에미리트 및 아부다비토후국의 수도로 북동부 해안가에 위치한다. 흔히 아부다비 수도권으로 불리며 아부다비에미리트를 구성하는 3개의 지역 중 하나이다. 아랍어로 가젤의 아버지라는 뜻이 있다. 팔레스타인 베들레헴, 이집트 카이로 ,스페인 마드리드, 오스트레일리아 브리즈번, 미국 휴스턴, 벨라루스 민스크와 자매결연을 체결하였다. 

 

두바이 분수 쇼는 두바이 몰 앞에 위치한 부르즈 할리파의 인공 호수에서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30분마다 다양한 배경 음악에 따라 3~5분 동안 진행되는 두바이 음악 분수 쇼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분수 쇼이다. 클래식 음악에서 현대 아랍음악과 전세계 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인다. 

 

버즈 알아랍은 아랍의 탑이란 의미로 두바이 하면 떠오르는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알려져 있다. 321m 높이로 세계에서 2번째로 높은 호텔이며 동시에 유일한 7성 호텔로 불린다. 굳이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두바이에 왔다면 버즈 알 알바을 배경으로 한 인증 사진은 필수 코스이다.

 

사막 사파리 투어는 사막에서 익사이팅 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사막 사파리는 모래 언덕을 사륜 자동차를 타고 즐길 수 있으며, 별이 빛나는 밤 하늘 아래 편안한 베개가 놓인 텐트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준비된 바비큐를 먹으며 독특한 아밥 포크 댄스 및 벨리 댄스의 라이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팜 주메이라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주메리라 해안에 있는 야자나무를 형상화한 인공 섬으로 하나의 굵은 나무 줄기와 17개의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형태, 섬 한가운데 있는 모노레일은 팜 주메이라 섬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초승달 형태의 섬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나물줄기 부분에는 아파트와 상가, 가지 부분에는 고급 주택과 빌라 등의 거주단지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