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대만 타이페이에서 만나는 대만 국립 고궁 박물관과 스린 야시장, 그리고 101타워 전망대

 

타오위안은 타이완 타오위안현의 현청소재지로 타오위안현 북쪽 타이베이 현과의 경계에 위치한다. 타오위안은 복숭아 과수원을 의미하는데 이 지역에 복숭아꼬치 많아 붙여진 지명이다. 타이완 원주민의 고향이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대부분이 평야로 이루어져 있다. 타이완 타오위안 국제공항과 2개의 남북 고속도로를 포함하는 교통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대만 국립 고궁 박물관은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영국 런던의 대영박물관, 미국 뉴욕의 메트로 폴리탄, 러시아 상트페테부르크의 예르미타시 박물관 등과 함께 세계 5대 박물관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중국 모든 역사를 아우르는 약 70만 점의 어마어마한 양의 유물은 주요 전시물을 제외하고 3~6개월 마다 순환되는데 모두 보려면 약 20년의 세월이 걸린다.  

 

용산사는 중화민국 타이베이시에 있는 사원으로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다. 1738년 청나라 시절 푸젠 성 이주민들에 의해 세워진 사찰ㄹ로 돌기둥에는 조화를 이루며 조각된 용 뒤쪽에 역사적 인물들의 춤추는 모습이 새겨져 있다. 지붕에는 더 많은 모습들과 용들이 장식되어 있다. 전형적인 타이완 사찰로서 도교, 불교, 토속신 각종교가 어우러져있다

 

스린 야시장은 타이베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야시장 가운데 하나이다. 독특하면서도 다양한 전통 먹을거리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이곳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시장 부근에 학교가 많아 학생들이 많이 찾으며 포장마차 등의 노점상이 많아 가격도 저렴하다. 칭런샹에는 가구, 의류, 액세서리, 사진현상점, 애완용품점 등이 모여 있어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다.

 

101타워 전망대는 총 높이 508m의 타이페이 랜드마크로서 초고속 엘리베이터와 전망대가 있다. 세계에서 9번째로 높은 건물로 5층 매표소부터 89층 전망대까지 37초 만에 오르는 세계 최고속 엘리베이터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타이완의 건축가 리쭈위엔이 설계하고 우리나라 삼성물산이 건설하였다. 쇼핑몰에는 명품부터 다양한 브랜드, 맛집이 입점해 있다. 

 

화롄은 타이완 중동부 해안에 있는 도시로 동해안 전역에 볓 개 안 되는 항구 중의 하나로 타이완 산맥에서 발원하는 화롄강의 하구에 위치한다. 이곳에서 부터 남쪽은 타이둥까지 철도가 통하나 북쪽은 절벽 위를 달리는 자동차길과 해상교통에 의지한다. 서쪽은 타이완 산맥의 우서를 지나 푸리로 나오면 철도에 이른다. 공업도시로 발전을 하고 있다.

 

타이루거 국가공원( 테로각국가공원) 은 침식작용에 의해 대리석과 화강암이 산이 강을 따라 깎아진 협곡에 자리하고 있다. 협곡의 물이 탁한 이유는 석회 성분 때문이다. 중화민국 화롄 현과 타이중시 그리고 남투 현에 걸쳐 위치하며 일제 통치시대인 1937년에 차고태노각국립공원으로 지정이 되었다가 1986년 타이완의 국립공원 중 4번째로 지정이 되었다. 

 

예류 지질공원은 북부 유일의  해안 자연공원으로 자연의 힘과 파도의 침식에 의해 생성된 기암괴석이 많으며 이름 또한 다양하다. 잘 알려진 바위는 여왕머리 바위, 선녀 신발 바위, 촛대바위 등이 있다. 예류 지질공원 옆 예류해양세계에서 돌고래쇼, 물개쇼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