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2월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탐방

 

2월 부산 가볼만한곳인 용두산 부산타워는 중구 용두산길 37-55, 광복동 2가 2-1에 자리하고 있는 부산의 대표적 랜드마크로 내부와 외부를 새롭게 꾸미면서 다이아몬드 타워라는 또 다른 이름을 더해 새 이름에 어울리는 첨단 이색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부산의 광복동은 유명 의류 브랜드 매장이 들어서 있고 근처에 큰 시장인 국제시장, 용두산과 부산타워가 있다.

 

광복동에서 용두산으로 올라가는 길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갈 수 있으며 야트막한 산 위에 우뚝 솟은 부산타워와 팔각정을 만날 수 있다. 타워 1층에는 팝아티스트 간지와 협업으로 이모션 워크, 미디어 월, 팝아트 포토존을 만들어 신비하고 이색적인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타워 5층은 전망대가 있는 하이라이트 구간으로 부산 북항, 남항, 원도심을 내려다 볼 수 있고, 멀리 남구와 해운대 까지 조망할 수 있다. 전망대 대형 창문에 미디어 아트를 기반으로 한 부산불꽃축제 영상을 오후 7시부터 오후 8시 50분까지 10분마다 상영해 1년 내내 황홀한 불꽃축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4층은 하늘을 나는 잠수함을 콘셉트로 한다.

 

외부에 데크, 가림막, 테이블, 의자 등이 있어 용두산 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원을 빙 두른 동백나무 숲길이 아름답고 멀리 부산항이 내려다보이는 시원한 전망도 좋다. 전망대에 오르면 부산항을 비롯해 영도, 남포동, 국제시장을 조망할 수 있고 일몰 시간에는 국제시장, 광복동의 환상적인 야경을 볼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