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보성차밭빛축제를 가보고 보성의 축제을 알아보자

 

보성차밭빛축제 녹차밭의 빛

대형트리와 테마거리, 은하수 터널

봇재-다향각 경관조조명, 빛의 거리

포토존, 다짐의 계단, 소망카드 달기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행사, 체험행사

이순신 테마거리, 보성의 축제

 

#보성차밭빛축제

 

 

보성군은 전국제일의 녹차밭이 있는 곳이다. 녹차밭에 대형트리를 만들어 보성차밭빛축제를 성대하게 개최하고 있다. 해마다 12월에 겨울밤의 하늘을 화려한 빛의 향연으로 수를 놓으면서 차밭의 대형트리와 테마거리, 은하수 터널, 봇재-다향각 경관조조명, 빛의 거리, 포토존, 다짐의 계단, 소망카드 달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행사, 체험행사가 펼쳐진다.2022년 올해는 보성 차밭 빛축제를 코로나 19확산으로 취소가 되었다. 

 

☞보성차밭빛축제

 

#부대행사

 

 

보성 다향각 차밭 일원에는 빛물결, 대형연하장, 포토존, 테마거리. 빛의거리, 사랑의 은하수터널이 설치 되고 율포솔밭해수욕자에는 이순신 장군을 테마로 하는 빛거리와 거북선 용두, 공룡, 비룡, 미래와 약속, 선물상자. 큐브 포토존 등이 설치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우리들을 맞이하고 있다. 소망카드달기 체험행사와 주말 상설공연도 마련되어있어서 낭만적인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이순신 테마거리

 

 

이순신장군이 삼도 수군통제사로 재임명된 후 보성군에서 머물며 조선수군재건의 기츨을 마련하였다. 이에 이순신 테마거리를 조성하였는데 빛풍경에는 파도 일렁이는 모습을 연출하였고 의병깃발에는 의병을 기리기 위해 이름을 깃발에 새겨놓았고 청룡과 거북선 용머리는 거북선과 보성군을 상징하며 한늘의 계시는 손가락으로 투구는 이순신장군을 상징하고 공룡은 비봉골의 공룡을 사슴은 희망을 상징하고 있다.

 

#보성의 축제

 

 

4월에는 보성벚꽃축제가 열리고 5월이면 보성녹차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여기에 보성다향대축제가 가미되고 8월이면 서편제보성소리축제가 열린다. 10월에는 벌교꼬막축제가 그리고 12월에 보성차밭빛축제가 우리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보성벚꽃축제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보성다향대축제  ☞보성전어축제

서편제보성소리축제  벌교꼬막축제

보성차밭빛축제

 

 

#보성군

 

 

전라남도 보성군은 산과 바다와 호수가 잘 어우러진 3경 3향의 고자으로 이름이 높다. 제암산과 청정해역인 득량 여자만, 내류호수인 주암호의 아름다운 풍광이 3경을 조화롭게 이루고 있다. 충신열사의 의향, 민족음악의 예향, 국내 최대의 다향의 3향이다. 초겨울이면 제맛을 내는 별교 꼬막축제가 열리고 연말에는 보성차밭 빛 축제등이 열리면서 사계절 내내 자연을 닮은 축제를 열고 있다.

 

☞보성군-택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