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라남도 목포를 찾아가자

 

목포 가볼만한곳으로는 목포 스카이워크, 목포근대역사관 1관, 목포자연사박물관, 고하도 전망대,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목포생활도자박물관, 목포근대역사관 2관, 유달산낙조대, 고하도목화체험장, 연희네슈퍼, 고하도용머리, 평화광장, 목포문예역사관, 갓바위, 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승강장, 씨월드고속훼리 등이 있다. 

 

목포 스카이워크는 목포시 해양대학고 59의 죽교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스카이워크 아래 해변 산책로에도 바다를 바라보며 맥주와 커피 등 음료와 함께 단단한 식사를 즐기는 사람들이 모여서 하루를 즐기고 있다. 삼학도의 엣 해경부두 부지에는 십여 개의 낭만포차아 초대형 관관유람선이 들어서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목포자연사박물관은 목포시 남농로 135의 용해동 갓바위근린공원 안에 자리하고 있으며, 1983년 개관한 향토문화관과 1986년 개관한 조개전시실이 근간이 되었고, 1991년에는 화폐전시실을 개관하였으며 1995년에 산호전시실을 개관하였고 1993년에는 향토문화관을 통합하여 자연사박물관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화석, 광물, 조류, 포유류, 곤충, 식물,어류표본, 지역문예 사료 등 총 3만 6000점이 소장되어 있다.

 

고하도 전망대는 목포시 고하도안길 234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충무공이 명량대첩에서 승리 후 전열을 가다듬었던 고하도에 13척의 판옥선 모형을 격자형으로 쌓아올린 전망대이다. 고하도에 아름다운 해상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며 충무공의 얼을 담고 교육 및 관람시설로 활용하고 있다. 1층은 휴게공간, 2~5층은 전망대 및 목포관광을 소개하는 전시공간이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목포시 삼학로 92번길 98에 자리하고 있으며, 신나는 체험과 발견의 즐거움, 미래의 희망을 어린이들에게 보여주는 곳으로 교육, 체험바다 체험과학관, 해양체험물 30여종, 토요해양과학교실관람 등이 마련되어 있다. 상설전시는 중간바다 ,얕은바다, 깊은바다, 4D영상관 ,바다이이돔, 바다상상홀 등이 있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목포시 남농로 136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이다. 전시실에는 제1~4전시실과 야외전시실 및 특별전시실이 있다. 바닷속에 가라앉은 옛 배와 문화재, 바다 마을 사람들의 삶과 문화, 우리 배의 역사 등의 주제로 나누어 유물을 전시해 놓았으며 야외 해변에는 수상전시관이 있다. 

 

목포생활도자박물관는 목포시 남농로 117에 자리하고 있으며, 1층에는 어린이체험실, 옹이공방, 도자자료실, 2층에는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뮤지엄샵, 전망대 등이 있다. 어린이 체험실은 놀이형 전시공간으로서 어린이들이 도자기를 친근하게 느끼고 도자기를 통하여 창의력과 감성을 키울 수 있도록 3D 도자기 만들기, 도자기 흙밟기 게임, 도자 그림 그리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목포근대역사관 2관은 목포시 번화로 18에 자리하고 있으며, 구 동양척식주식회사 목포지점으로 1920년 6월에 건립ㅈ되엇다. 근세 서양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건물로 한국 역사의 자각읫ㄱ을 불러일으키는 일제 침량의 실증적 유적이다. 현재는 목포근대역사관으로 이용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목포항구축제 10월 목포 축제로 낭만 가득한 시간

목포항구축제는 해마다 10월경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 182의 목포항연안여객터미널에서 펼쳐진다. 목포항구축제는 해양문화역사를 바탕으로 우리 고유의 해양문화를 보존하며 국내 유일 콘텐

withbeatles.tistory.com

 

평화광장과 함께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로 외달도해수풀장과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탐방

목포 평화광장과 함께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로 외달도해수풀장과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을 만나보자.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로 만나볼 평화광장은 전라남도 목포시 상동에 있는 공원이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