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특별시의 일출일몰명소

 

하늘공원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하늘공원로 95에 자리하고 잇는 생태환경공원이다. 2002년 제17회 월드컵축구대회를 기념해 도시의 생활폐기물로 오염된 난지도 쓰레기매립장을 자연생태계로 복원하여 평화공원,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 노을공원과 함께 월드컵경기장 주변의 5대 공원을 이룬다. 하늘공원은 전체적인 형태는 정사각형이며 억새 식재지, 순초지 ,암석원, 혼생초지, 시설지 연결로, 해바라기 식재지, 메밀 식재지, 전망휴게소, 전망대, 풍력발전기 등이 있다. 

 

선유도공원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343의 양화동 95에 자리하고 있는 선유도의 옛 정수장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재활용생태공원이다. 양화대교 아래 선유정수장 시설을 활용한 재활용생태공원으로 한강의 역사와 동식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강역사관, 수질정화공원, 시간의 정원, 물놀이장 등의 시설이 들어서 있다. 양평동 한강시민공원 양화지구와 선유도를 잇는 보행전용 교량 선유교가 설치되어 있다. 무지개다리로도 이야기하며 빛으로 조명을 비추고 있다. 

 

아차산 정상은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과 경기도 구리시에 걸쳐 있는 산으로 아차산성과 아차산 보웃대지, 영화사 등이 있다. 구의동에 있는 영화사를 기점으로 팔각정을 거쳐 아차산 정상에 오른후 용마봉을 거쳐 대원외국어고등학교로 내려오는 2시간 30분 코스, 광장동 동의초등학교 옆 주차장을 기점으로 능선을 타고 팔각정과 아차산 정상을 거쳐 용마산 긴고랑체육공원으로 내려오는 1시간 50분 코스, 그외 다양한 산행코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