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과 증평좌구산천문대, 별천지공원과 소시지체험마을 탐방

 

충북 증평군에서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과 증평좌구산천문대, 별천지공원과 소시지체험마을 등을 만나보자.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은 가족 3대, 친구, 연인과 즐겁고 편안하게 휴양을 할 수 있는 복합레저단지이다. 우리나라의 중앙에 위치하여 어디서든 접근하기 편리하며 증평 서낭당 벼르재 고개 너머 드넓은 분지에 위치하여 아기자기한 산과 계, 호수를 아우르는 경관이 빼어나고 잘 보전된 맑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천헤의 배산암수의 터에 자리잡고 있다. 파머스마켓, 고품격 가든, 마리나클럽, 수변산책로, 캠핑 카바나, 골프장, 익스트림 루지, 놀이동산, 양떼목장, 미니목장이 있다

 

증평좌구산천문대는 증평군 증평읍 솟점말길 187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가장 큰 356mm굴절망원경이 설치되어 천체들의 생생한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 천체투영실을 통해 날씨와 상관없이 다양한 천문우주컨텐츠를 관람할 수 있으며 Spacelab 전시실에서는 다양한 전시체험을 경험하게 된다. 한남금북정맥과 청주, 증평, 청원일대의 최고봉인 6557m의 좌구산에 위치한 증평좌구산천문대는 주변 불빛에 의한 광공해가 적어 밤에는 5등급의 희미한 별 약 1,500개를 본다.

 

증평민속체험박물관은 증평군 증평읍 둔덕길 89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반도 중심에 위치한 증평은 교통의 요지로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유적이 산재해 있는 유서 깊은 고장이다. 삼국시대에는 고구려, 백제 ,신라의 중요 교통로가 되었으며, 고려시대에는 불교문화를 꽃 피웠던 소중한 문화유산을 보존 및 전승하기 위하여 건립된 박물관이다.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통해 증평을 비롯한 우리나라의 문화유산을 만나보자.

 

별천지공원은 증평군 증평읍 종암길 399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4년에 개장하였다. 별천지 공원은 천문대의 이미지와 자연이 살아 숨쉬는 청정한 이미지를 합성한 명칭으로 행복과 장수를 상징하는 거북이가 앉아있는 형상인 좌구산 자락에 자리를 잡았다. 2022년에 별천지 숲 인성학교가 개관되며 인성학교에서는 다양한 숲 체험활동과 지역 주민들의 휴식 공간이 마련된다. 

 

삼보산골 소시지체험마을은 증평군 증평읍 죽리 2기 23에 자리하고 있으며 건강한 재료로 만든 우리 소시지를 자랑하고 있다. 홍삼분말, 꿀, 홍삼유박을 먹인 돼지고기로 건강한 소시지를 만들고 있다. 무방부제 소시지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정성껏 조리하고 있다. 함께 소시지를 만드는 체험을 하고 먹음직스러운 소시지를 집으로 갈때 가지고 가서 이웃과 함께 나누어 먹을 수도 있다. 

 

이 외의 증평 가볼만한곳으로는 별천지 유아숲체험원, 좌구산자연휴양림, 삼기저수지, 증평자전거공원, 보강천미루나무숲, 몬테소리 웰컴키즈, 에듀팜특구관광단지, 삼기조아유농촌체험휴양마을, 좌수산캠핑공원, 소월문학기념관, 정안둥구나무체험마을, 휴양마을숙박및찜질체험관, 연제근공원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