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는 얼음과 송어, 빙어의 먹거리가 있는 곳이다.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 왕방마을

송어 빙어 얼음 구멍 얼음낚시

송어회 송어구이 송어, 빙어튀김

얼음썰매, 송어 한마리잡기

곷게탕 게딱지 비빔밥 밴댕이무침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

 

 

인천광역시 강화군 인산리 인산낚시터에서 열리는 송어 빙어 축제로 왕방마을 인산낚시터에서 2021년 12월 24일에서 2022년 3월 1일까지 이루어지고 있다. 주변의 수려한 경관과 산책로, 얼음껄매 등 여러 즐길거리와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어서 축제를 더욱 빛내주고 있다. 인산리 어업계와 송어축제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성인은 20,000원, 중고생 15,000원, 초등학생은 10,000원이며, 빙어는 모두 10,000원이다. 미취학은 5,000원이다. 20인 이상 단체 20% 할인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

☞빙어송어낚시축제 신선낚시공원

 

#행사내용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에서는 얼음 낚시를 통해서 송어와 빙어를 잡기도 하고 썰매타기, 팽이치기 등 여러가지 체험 학습도 가능하다.얼음 낚시로 잡은 송어나 빙어는 그 자리에서 바로 음식을 해 먹을 수 있다. 그외에도 각종 이벤트, 얼음썰매, 송어 한마리잡기, 빙어 뜨기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이 있다.

 

☞빙어낚시방법

☞강화도송어빙어축제

 

#얼음낚시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낚시가 얼음낚시이다. 두껍게 얼은 얼음 위에서 살금살금 걸어들어가 그 위에 구멍을 뚫고 구멍 사이로 낚시대를 툭 던져 넣으면 송어가 낚시를 물고 올라온다. 얼음낚시가 처음이라서 축제에 오기 망설이는 사람들은 걱정을 하지않아도 된다. 축제장 곳곳에 빙어 낚시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직접 가르쳐 드리는 이들이 많이 있다. 도구도 축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잡는 것은 무제한으로 잡을 수 있지만 낚시터 밖으로는 2마리 이상은 반출을 금지하고 있다.

 

얼음낚시-체육학대사전

☞빙어낚시-강원도민일보

 

 

#먹거리

 

 

 

송어 빙어 낚시 체험을 하지만 송어회, 송어구이, 송어튀김, 빙어튀김, 어묵, 떡볶이, 만두, 라면, 우동, 핫바, 핫도그, 생수, 초코제티 등 겨울철 별미로 축제자을 찾는 이들의 미각을 자극 할 것이다.

 

송어회 만드는 법-농촌진흥청

☞송어구이-전통향토음식

 

 

 

 

#꽃게탕

 

 

 

꽃게탕으로 겨울의 추위를 녹여볼 만 하다. 그외 간장게장도 한 번 쯤 생각해보는 메뉴가 될 것이다. 간장게장 먹을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게딱지 비빔밥이다. 알이 꽉꽉찬 게딱지에 밥을 비벼서 먹으면 속이 꽉 찬 느낌이 든다. 고소하고 식감이 풍부하다. 꽃게탕은 얼큰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강해서 기분이 좋아지고 들깨가루를 넣은것이 특징이다. 밴댕이 무침도 새콤하고 식욕을 돋우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꽃게탕-전통향토음식

☞밴댕이 무침-요리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