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주오곡나루축제

 

여주오곡나루축제는 2021년 11월 12일부터 2021년 11월 14일까지 경기도 여주시 여주프리미엄 아울렛 EAST 중앙분수광장에서 여주시 추최로 펼쳐진다. 여주오곡나루축제는 여주가 자랑하는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여주 전통문화를 함께  즐기는 축제이다. 비옥한 토지를 가진 여주는 쌀과 오곡, 고구마 등 다양한 농특산물로 유명한 고장이었다. 

 

여주의 유명한 농특산루은 조선 시대에는 나루터를 이용해 왕에게 진상했다고 기록에 나타나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여주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온 오프라인 작은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장은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가 진행되는 오곡마당, 여주오곡나루 관련 이미지를 형상화한 거리와 포토존이 설치된 나루마당으로 구성

 

옥곡장터와 민속체험마당은 여주 명품 농특산물을 만나고, 먹고, 즈길 수 있는 오감 만족 체험이 함께한다. 오곡장터, 군고구마기네스, 고구마 요리조리, 추억의 동동구루무, 뻐~엉이요, 오곡대동 한마당, 시골여행 공방, 짚풀공방, 오곡 야간 콘서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나루마당은 여주 농산물로 만든 고소한 라떼를 마시며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행복마당으로 옥곡들소리 공연, 최진사댁 셋째딸 공연, 고소한 나루카페, 꼭 한가지 소원을 들어주는곳, 국화코토존 등이 마련되어 있다. 나루터는 옛 나루터의 모습을 재현하여 과거 나루터의 모습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추억마당으로 나루터 주막, 대장간, 나루굿놀이, 동물농장, 소원나루, 씨름판, 은하수 낙화놀이, 오색 풍등놀이, 군고구마 콘서트 등이 펼쳐진다. 

 

잔치마당과 다문화랑은 여주의 햅쌀과 오곡으로 지은 비빔밥과 여주의 다양한 문화를 즐기는 마당으로 가마솥 여주쌀, 오곡 비빔밥 먹기, 소달고달 문화제, 시화전, 국화전시, 인디언 공연 등이 마련되어 있다. 고구마 밭은 가족, 친구와 함께 고구마를 캐며 즐기는 농촌체험으로 고구마 캐기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