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프린지 페스티벌은 2021년 7월 3일부터 2021년 10월 2일가지 김대중컨벤션센터, 유스퀘어광장, 5.18민주광장에서 광주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코로나19로 지친 광주시민들을 위로하고 문화예술의 힘을 통해 새로운 내일을 꿈꾸는 희망을 주기 위해 광주 전역을 찾아가는 위로의 장을 마련했다. 5.18민주광장, 금남로 일대에서 진행되는 축제는 무심코 지나가는 일상의 거리를 예술적 만남이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광주 프린지 페스티벌은 단순 소비성 축제가 아닌 사회에 화두를 던지며 지역의 다양한 예술작품과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프린지 트레일러를 운영하여 이동형 소규모 야외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플리마켓, 수공예품 제작 등 거리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주 프린지 페스티벌은 세계적 수준의 거리예술축제 콘텐츠의 지속적 성장기반 마련과 지역 거리예술가 육성 및 거리예술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함이다.
광주 프린지 페스티벌은 예술적 상상렬, 자발적 시민참여, 문화의 다양성 제고를 통하여 거리예술 플랫폼, 관객과 배우의 경계 허물기 , 예술적 성취도와 대중적 소통의 균형, 문화도시 광주 브랜드 강화로 수규모 분산형 행사 개최와 공연 영상 촬영 후 온라인 송출을 하여 2021 광주 프린지페스티벌은 희망찬 내일을 펼치는 분산형 & 광장형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될 것이다. 광주거리예술축제는 2021년 10월 8일부터 2021년 10월 10일에 진행된다.
광주 프린지 페스티벌과 함께 광주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자. 관람과 체험의 펭귄마을, 국립광주과학관, 광주시립미술관, 자연 생태공원인 광주호 호수생태원, 테마공원인 광주패밀리랜드, 워터파크인 아쿠아시티, 우치공원 동물원, 5.18민주화운동기록관, 지산유원지, 국립광주박물관, 5.18기념공원, 무등산, 광주역사민속박물관, 광주공원, 중회공원, 황룡친수공원, 풍암저수지, 문화근린공원, 수완호수공원, 청춘발산마을, 광주예술의거리, 송촌보, 국립아시아문화전당문화창조원 등
펭귄마을은 광주 남구 천변좌로 446번길 7에 자리하고 있으며, 허름한 마을에 젊은이들은 모두 도시로 떠나고 나이든 어르신들만 남아 구부정하게 걷는 모습들이 펭귄들의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 폥귄이다. 골목골목 가득 메우고 걸려있는 오래된 물건들을 보면 60년대와 70년대로 되돌아간듯 착각을 하게 만든다. 빈 벽에는 다양한 벽화가 기다리고 있다. 나무와 화초들이 곱게 자라나는 우리의 정감을 느끼게 하는 마을이다.
광주패밀리랜드는 광주 북구 우치로 677에 자리하고 있으며, 호남 최대 규모의 놀이공원으로서 최신 놀이기구 30종, 국내 최대 높이 관람차 빅아이, 호남 최장 슬로프 눈썰매장, 최첨단 카라반 캠핑장, 각종 공연, 오락, 체험시설 등을 갖춘 최고의 테마파크이다. 시설로는 어트랙션, 체험시설, 편의시설, 부대시설에는카오스낵, 도와스낵, 사격장, 스테프 핫도그, 패밀리 광장, 패밀리 스테이지, 롯데리아, 토토로 식당, 드롭탑, 바이킹 하우스, 보물왕국, 게임랜드 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
아쿠아시티는 광주 북구 서하로 82에 자리하고 있으며, 호텔형 대형 사우나와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내워터파크이다. 3D 선박 탈출을 체험할 수 있는 아쿠아시티의 국내 최대 헤험형 선박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행상 안전체험과 즐거움을 경험하게 해 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