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남원 가볼만한곳 춘향전 배경지와 혼불문학관의 남원 여행코스

 

남원 가볼만한곳으로는

춘향전의 배경지인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와 만인의총,

남원항공우주천문대와

최명희의 혼불문학관이 있다

 

#광한루원

 

 

남원 가볼만한곳 첫번째 여행지는 춘향전의 배경으로 유명한 광한루원이다. 이곳 광한루원은 우리 선조들이 자연에 순응하면서 자연을 닮고자 하는 생각을 건축으로 표현하였다. 신선이 사는 이상향을 지상에 건설한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정원으로 경회루, 촉석루, 부벽루와 함께 우리나라 4대 누각에 들어간다. 하늘나라 울궁이 광한루이고 은하수는 오작교 삼신산을 연못가운데 두고 천체우주를 표현하였다. 완월정, 춘향사당, 월매집, 그네, 전통놀이 체험장등 오랜 역사와 함께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많이 있는 곳이다.

 

 

#춘향테마파크(향토박물관)

 

 

다음 살펴볼 남원 여행코스는 춘향테마파크이다. 남원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남원 여행코스에 포함시키곤 한다. 춘향테마파크는 춘향전을 모티브로 크게 다서 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남의 장, 맹약의 장, 사랑과 이별의 장, 시련의 장, 축제의 장이 그것이다. 춘향의 정절과 사랑을 전시조형물과 시 등을 통해 이해하도록 전시되어 있다. 연인들과 함께 춘향테마파크에서 춘향과 이도령의 사랑을 직접 체험해보자. 과거의 사랑과 지금 우리들의 사랑을 마음속에 담아 영원한 사랑으로 만들어 보자.

 

☞춘향테마파크

 

 

 

#만인의총

 

 

다음으로 가볼 남원 가볼만한곳은 만인의총이다. 만인의총은 정유재란때 남원성 전투에서 순절한 1만여 의사들의 호국의 억이 서려있는 성스러운 곳이다. 왜군과의 전투에서 전라병마사의 군과 명의 군 그리고 성민 6천여명을 포함해 1만여명이 이곳에서 장열하게 순절하였다. 전쟁이 끝난 뒤 시신을 한 무덤에 모신곳이 만인의총이다. 일제의 단소 파괴등을 억압을 받았으나 광복과 더불어 제사를 다시 모시어 오늘에 이르렀다.

 

☞만인의총

 

#남원혼불문학관

 

 

최명희의 대하소설 혼불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한 문학관이다. 혼불은 사람이 죽기 전에 빠져나가는 맑고 푸르스름한 빛이라고 한다. 남원 여행코스인 혼불문학관은 남원시 사매면 봉안길에 있으며 전시관과 꽃심관으로 조성되어 있다. 전시관에는 최명희의 육필원고와 소설의 장면을 형상화한 디오라마가 있고 꽃심관은 쉼터로 조성되어 있으며 사랑실과 누마루가 있다.

 

☞남원혼불문학관

 

#남원항공우주천문대

 

 

마지막으로 살펴볼 남원 가볼만한곳은 항공우주천문대이다. 남원항공우주천문대는 2006년에 우주항공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실과 항공기 비행 체험을 위한 공간인 항공체험과과 돔과 스크린에 밤하늘과 전천영상을 볼 수 있는 천체 투영실로 이루어져 있다. 주관측실의 다양한 망원경으로 수십 만개의 별을 볼 수 있고 성운, 성단, 은하 등의 천체까지 관측이 가능하다. 실외에는 팬첨기를 비롯한 다양한 전투기가 전시되어있다.

 

남원항공우주천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