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허브아일랜드 라벤더축제

 

허브아일랜드 라벤더축제는 2021년 7월 3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 허브아일랜드에서 허브아일랜드가 추최하며, 유료로 펼쳐진다. 요금은 일반은 9,000원이며 어린이, 장애인, 노인 ,국가유공자, 병역명문가 ,20인이상 단체는 7,000원이며, 신북면민, 영유아 등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다양한 무료체험과 볼거리부터 즐길거리, 먹거리까지 풍성한 경험을 마련하고 있다. 

 

허브아일랜드 스카이허브팜, 플라워정원, 폭포정원을 비롯한 각지에 라벤더가 만개했다. 라벤더 축제 기간내에 만나볼수 있는 특별한 라벤더 아이스크림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허브로 만든 아이스크림이다. 그 외에도 축제기간 내 주말마다 라벤더를 활용한 다양한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체험에는 번들만들기, 리스만들기, 오일워터, 스프레이만들기, 베게만들기 등이 있다. 

 

허브아일랜드는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삼정리에 있는 허브식물원으로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 생활을 테마로 이색적인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부지 전체가 지중해풍의 건물과 작은 정원들로 꾸며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다. 1997년 개관하였으며 13만평 부지 위에 허브 식물박물관, 허브힐링센터, 스카이 허브팜, 추억의 거리, 산타하우스, 핀란드 하우스, 곤돌라 탑승장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매년 계절별로 불빛동화축제를 비롯하여 라벤더축제, 향기샤워축제, 생생수확축제 등이 개최되고 있으며, 인근에는 산정호수, 포천아트벨리, 국립수목원, 평강랜드, 비둘기낭폭포, 포천한탄강 하늘다리, 서운동산, 전통술박물관 산사원, 어메이징파크, 제일유황온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