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평 가볼만한곳 민물고기 생태학습관 허브농장이 있는 여행코스

 

양평 가볼만한곳을 살펴보면

민물고기 생태학습관과 허브농장,

들꽃수목원과 근대문화유산인

구둔역과 화서 이항로 생가 등

다양한 여행코스가 있는 양평이다

 

#민물고기 생태학습관

 

 

양평 가볼만한곳으로 민물고기 생태학습관을 추천한다. 우리나라 민물고기의 생태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민물고기 생태학습관이 개관되어있다. 어름치, 쉬리 등 다른 곳에서 쉽게 볼수 없는 희귀 민물고기 70여종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다양한 민물고기의 자연학습과 내수면어업인들의 사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경기도민물고기연구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민물고기생태학습관

☞민물고기생태학습관-두산백과

 

#풀향기허브나라

 

 

다음으로 살펴볼 양평 가볼만한곳은 풀향기 허브나라이다.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120-11에 있으며 연중 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허브와 야생화가 들어서 있는 허브농장이다. 허브정원에서 산책도 즐길 수 있고 허브비누 만들기나 허브 화분심기 등의 허브체험도 즐길 수 있다. 허브차나 허브의 향으로 치료하는 아로마테라피용품등을 구입할 수도 있고 용문산여행때 찾아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토이전시관에는 장난감들이 늘어서 있다.

☞풀향기허브나라

☞풀향기허브나라-대한민국구석구석

 

 

 

#들꽃수목원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경강로 1704에 조성되어있는 수목원으로 우리나라의 멸종되고 있는 토종 야생화 200여종이 전시되어있다.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여가를 보내면서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고 미로공원과 피크닉존을 다녀보고 활쏘기 체험과 잔디썰매를 아이들과 함께 타보는 즐거고 추억에 남는 아름다운 장소로 기억될 것이다.

☞들꽃수목원

☞들꽃수목원-국내여행1001

 

#구둔역

 

양평시내에서 15km를 고불고불 산길을 따라가면 언덕배기에 외딴 산골에 기차역이 있다. 임진왜란 때 9개의 진지가 구축되어있었다고 구둔이라는 지명이 붙었다. 중앙선의 간이역이었으나 청량리 원주간 복선전철화 사업으로 인해 노선이 변경되면서 새 역사로 이전되어 일산역이 되고 폐역이 되어 구둔역이란 페역이 되었다. 대한민국의 등록문화재로 근대문화유산이다. 

☞구둔역-두산백과

☞구둔역-문화원형백과

 

#화서 이항로 생가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양평 가볼만한곳은 화서 이항로 생가로서 조선말기 한문학자인 화서 이항로 선생의 생가로서 주변 자연과 어우러져 한국 전통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특히 벽계구곡은 북한강이 넘나드는 수입리에서 노문리에 흘러 구비마다 아름다운 비경을 이루고 있다. 이 밖에도 양평에는 가볼만한곳이 많이 있으며 다음번에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화서 이항로=지식백과

☞화서 이항로 생가-대한민국구석구석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