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바람새마을 소풍정원 미소바람이 부는 정원이라고 한다.

 

바람새마을 소풍정원은 2013년 평택시 고덕면 궁리에 조성된 수변공원이다. 소풍정원은 미소바람이 머무는 정원이라는 의미로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진위천변 자연을 체험하고 쉴 수 잇는 공간이다. 2018년 기존 방치된 섬지역을 이화의 섬, 빛의 정원 등 4갱의 주제를 담은 테마섬을 조성하여 특색 있는 경관과 야간에는 경관조명을 통한 색다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수변데크와 산책로를 따라 설치된 솟대 ,바람개비를 보는 재미와 놀이터, 다양한 휴게공간이 있다.

 

소풍정원 캠핑장은 진위천변 소풍정원 바로 옆에 자리잡고 있다. 진위천변의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바람새길을 탐방하고 나무데크가 단단하게 깔린 소풍정원도 산책할 수 있다. 유모차나 세발자전거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하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특히 이곳 캠프장은 텐트를 칠 수 있는 지역이 4고스로 분리되어 있어 독립적인 공간에서 캠핑할 수 있다. 

 

바람새마을 소풍정원의 시설에는 이화의 정원, 무지개의 정원, 빛의 정원, 지지배배정원, 미로원, 독서쉼터, 캠핑장 입구, 수변산책로, 어린이놀이터, 휴게쉼터, 관리사무소, 주차장, 음수대, 캠핑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테마공간으로 아화의 정원은 기존 팔각정자를 바탕으로 전통적인 느낌의 공간을 조성하여 고즈넉하고 편안한 공간 계획, 평택의 이미지와 전통적인 분위기 조성을 하였다. 팔각정인 소풍정, 전통담장, 매화, 배나무 동산, 어웅수조 등이 있다. 무지개정원은 더불어 살아가는 다채로운 평택의 모습을 무지개 조형목과 켜켜이 쌍흔 나뭇가지로 비유하여 다양한 문화의 포용, 공존, 화합을 표현, 무지개숲, 오름정원, 휴게데크, 초화원, 오솔길 등이 있다.

 

빛의 정원은 평택의 빛나는 번영과 발전을 상징하는 정원으로 연속성 있는 뫼비우스의 띠를 모티브로 한 공간 구상과 물방울이 퍼져나가는 파동의 모습을 야간 경관조명기구를 통해 형상화하였다. 정화의 샘, 시간의 기둥, 초화원, 오솔길 등이 있다. 지지베베정원은 사회와 시민, 자연과 사람 간의 소통공간으로 서로를 이해하며 감싸주는 관계의 시작점으로 조화롭게 살아가는 화합을 상징한다. 소리나눔 파이프, 새집조형물, 대나무, 무늬 억새군락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