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송헌은 우리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다송헌은 경상남도 함양군 안의면 율림길 19에 자리하고 있으며, 우리 고유의 전래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덕분에 다송헌에 머무는 동안에는 지루할 겨를이 없이 다양한 놀이가 진행된다. 대나무 소리통 만들기 ,호두거북이 만들기, 아이스바 고무총 만들기 등을 비롯해 수많은 만들기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계절별로도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뗏목타기 ,썰매타기도 할 수 있다.

 

상시체험으로는 전래놀잇감만들기 40여종으로 바람개비, 대나무소리통, 솔방울인형, 호두 거북이, 고무총만들기, 실팽이, 제기, 목공시계만들기, 물총만들기 등이 있으며, 전래놀이체험으로는 10여종으로 굴렁쇠/도랑테 굴리기, 죽마, 투호, 쥐불놀이, 활쏘기 등이 있다. 꽃 기차투어는 트렉터가 끄는 5량의 기차를 타고 동네한바퀴를 돌며 농작물, 꽃나무이야기, 숲해설을 한다. 목공예 제작 등이 마련되어 있다. 

 

계절별로도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봄이면 나무로 곤충 만들기, 진달래 화전 및 꽃 도장 찍기, 보리짚 공예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여름에는 다슬기잡기, 봉숭아 물들이기 등을, 가을에는 밤 줍기, 수수깡 공예, 도토리 인형 만들기, 겨울에는 불놀이와 썰매 만들기, 썰매타기, 연 만들기, 솟대 만들기, 대나무 활소기 등을 해볼 수 있다. 여러 종류의 체험을 패키지로 묶어 체험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썰매타기, 쥐불놀이, 만들기 3가지, 숲체험 등을 하루 동안 체험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