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태백산눈축제 첫번째 여행지로 손색없는 축제

 

태백산눈축제는 해마다 1월 말 강원도 태백시에서 화려하게 열린는 겨울 관광축제이다.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태백의 대표적인 축제에 대해서 살펴보자. 해마다 겨울이면 하얀 눈으로 뒤덮이는 태백산의 설경과 주목 군락 등 웅장한 태백산을 배경으로 지역 관광산업과 연계해 강원도 태백시에서 개최하는 축제로 1994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이후 매년 1월 말에 약 9일에 걸쳐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태백산 눈축제는 해마다 1월 하순경 9일간 강원도 태백시 태백산로 4834-31(소도동)의 태백산도립공원과 황지연못 O2리조트에서 펼쳐진다. 태백산눈축제는 주무대인 태백산 당골광장에서 세계 유명 조각가들과 국내 조각가들의 대형 눈조각 작품을 볼 수 있으며 눈 미끄럼틀, 스노우래프팅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황지연못 일대에서는 빛과 얼음의 축제가 펼쳐져 더욱 풍성한 축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축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해마다 약간씩 다르기는 하지만 상설 이벤트인 국제 눈조각품 전시회, 눈사람 페스티벌, 눈터널, 눈을 ㅗ만든 그리스신전, 설원에서 만나는 사계 외에 태백산 등산대회, 오궁썰매타기 ,설상 미니 축구대회, 개썰매 타기, 전통 민속공연, 겨울 놀이마당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보통 눈축제 가장행렬 퍼레이드, 축하공연 등 전야제를 시작으로 축제의 불곷이 타오르는데 오리궁둥이를 닮은 오궁썰매타기는 태백에서만 경험할 수 있다.

 

 

당골메인광장에 초대형 눈조각인 광화문이 들어서고 거북선, 나폴레옹, 반인반마 켄타우루스, 진시황릉 병마용, 스핑크스, 나니아 전사, 신화이야기, 고양이벗스(체험형), 헨델과그레텔 가자집, 을미년 양띠해, 눈축제 캐릭터, 마법의 성, 당군성전앞에는 이글루가, 수변공원 아래 광장에는 겨울왕국존이라는 테마로 눈의여왕 엘사, 울라프와 스벤, 미녀와 야수, 슈렉과 피오나공주, 토이스토리, 곰돌이 푸와 친구 등을 볼 수 있다.

 

 

 

중앙로에 슈퍼스타존이라는 테마로 슈퍼맨,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배트맨, 원더우먼, 캡틴아메리카, 헐크 등의 조각을 볼 수 있으며 관광안내소옆 주차장에 신화와 동화이야기존이라는 테마로 백설공주, 스머프와 친구들, 보물섬, 호박마차(체험), 유니콘, 물긷는 여인상 등을 볼 수 있다. 솔바람공원은 사랑테마존으로 타이타닉, 손 하트 모양이 전시된다.

태백산눈축제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형 눈미끄럼틀, 은하수터널(새해소원엽서) 이글루 카페, 눈속의 태백관광사진전, 태백 관광 포토존, 얼음썰매, 얼음미끄럼틀, 눈으로 연탄 만들기, 추억의 연탄불 먹거리, 떡메치기, 겨울 민속놀이, 어린이 자유 눈놀이터, 눈 미로 체험, 설피, 고로쇠 스키 타기, 동화속 겨울왕국 체험, 신년 행운 체험, 스노우 ATV 등 많은 체험 프로그램을 즐겨보자

 

 

 

눈축제를 즐기는 동시에 태백의 다양한 볼거리도 같이 즐기면 여행의 즐거움이 커질 것이다. 인근의 가볼만한곳을 살펴보면 먼저 365 세이프타운이 있다. 국내 최초로 각종 재난 및 재해를 직접 또는 가상체험이 가능하도록 조성한 공익 안전 테마파크다. 365 세이프타운  또한 태백 스노우 레이싱 테마파크에서는 스노우레이싱, 스노우모빌, ATV, 아이스모터쇼 등을 즐길 수 있다. 오투리조트 스키장과  오투리조트 스키장  태백산 눈썰매장도 가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