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흥 맛집으로 녹동장어.구이, 고흥계절한정식, 고흥한우구이, 바지락회무침, 서대회무침.조림, 전어회 구이까지

 

고흥 맛집으로 녹동장어.구이, 고흥계절한정식, 고흥한우구이, 바지락회무침, 갯장어호.샤브샤브, 서대회무침.조림, 전어회.구이, 나로도삼치회.구이, 굴 등이 있다. 고흥 맛집과 함께 만나볼 고흥 가볼만한곳으로는 작은 사슴처럼 슬픈 눈망울의 아름다운 섬인 소록도와 거대한 낙타 모양의 섬으로 우리나라의 섬 가운데 열 번째로 큰 섬인 거금도, 기암괴석과 깨끗한 바다, 소나무숲, 유자나무, 계단식 논밭과 사철 따뜻한 날씨 나로도 등이 있다.

 

 

1미는 녹동장어.구이로 녹동장어거리가 조성돼 있어 관광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다. 고흥군민들은 고흥 대표음식으로 장어탕.구이를 가장 선호한다. 2미는 고흥계절한정식으로 풍부한 고흥 제철 해산물로 요리하며 구성 메뉴가 다양하다. 3미는 고흥한우구이는 최근 자체 브랜드 유자골 고흥한우를 개발해 추출물 등을 사용한 전용사료를 급여하고 HACCP 인증을 받은 도축장에서 생산돼 더욱 믿을만한 먹거리로 거듭났다.

 

 

4미는 바지락회무침으로 바지락 중에서도 크고 단맛이 강한 문어바지락의 주산지인 고흥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다. 5미는 갯장어회.샤브샤브는 콜레스테롤이 적으면서 최고의 영양과 특유의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6미는 서대회무침.조림으로 다른 생선에 비해 비린 맛이 적다, 막걸리식초를 사용한 회무침은 일품이며 조림은 모내기철 즐겨 먹었던 향토음식이다.

 

 

7미 전어회.구이는 가을에 지방질이 3배나 많아져 맛이 절정에 이르고 고소함에 정신줄을 놓는다.  8미 나로도삼치회.구이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주로 고흥 김에 싸서 간장에 찍어 먹는다. 한겨울에 맛이 가장 좋다. 9미 굴은 고흥굴 향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피굴은 껍데기째 삶아서 깐 알굴과 삶은 물에 파, 깨 등을  고명으로 얹어서 먹는 가장 이색적인 고흥 먹거리 중 하나이다. 

 

 

고흥의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가볼만한곳도 함께 살펴보자. 고흥에서 가볼만한곳으로는 소록도와 거금도, 나로도 등이 있다. 소록도는 작은 사슴처럼 슬픈 눈망울의 아름다운 섬으로 고흥반도의 서남쪽 끝 녹동항 앞바다에 위치하고 있다. 작은 섬이지만 한센병 환자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이 들어서 있는 섬으로 더 유명해졌다. 녹동항과 소록도를 잇는 소록대교가 2008년 6월 준공되었다. 디 대교를 건너서 뭍과 소록도 사람들이 수시로 드나들고 있다.

 

 

거금도는 고흥반도 서남단 도양읍에서 약 2.3㎞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거금도는 거대한 낙타 모양의 섬으로 우리나라의 섬 가운데 일곱 번째로 큰 섬이었으나 다른 섬들이 방조제 공사를 통해 면적을 늘리는 바람에 지금은 열 번째이다. 나로도는 고흥군 동일면과 봉래면을 이루는 섬으로 내나로도와 외나로도로 이루어져 있다. 기암괴석과 깨끗한 바다, 소나무숲, 유자나무, 계단식 논밭과 사철 따뜻한 날씨 등이 섬의 특징이다. 기암괴석과 수심이 얕은 해수욕장이 많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