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보령냉풍욕장은 천연 에어컨으로 여름에도 찬바람이 강하게 뿜어져 나온다.



 

보령냉풍욕장은 충청남도 보령시 청라면 냉풍욕장길 190에 자리하고 있으며, 불볕더위가 내리쬐는 한여름, 시원한 곳을 찾아 바다와 계곡을 더나는 이들에게 새로운 별천지이다. 단숨에 더위를 털어낼 수 있는 별천지 보령냉풍욕장을 찾아보자. 대천~청양 국도에서 500여 m 떨어진 청라면 의평리 성주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다.

 

 

보령냉풍욕장은 바깥기온이 섭씨 30도 이상일 때 15도 정도의 찬바람이 폐 갱도를 따라 지하에서 강하게 뿜어져 나오는 천연 에어컨이다. 갱도 입구에 폭 2m, 길이 10m 넓이의 유도터널을 만들어 관광객들이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정비하였다. 차가운 바람으로 더위를 식히는 곳으로 지하로 수백m에 이어진 탄광의 갱도에서는 서늘한 바람이 외부로 분출된다.

 

 

보령냉풍욕장은 한여름일지라고 꼭 긴 소매를 준비해야 한다. 이곳에 들어서자마자 엄습해 오는 추위로 반소매일 경우 감기에 걸리기 쉽다. 주민들은 냉풍욕장에서 나오는 찬바람을 버섯재배사로 끌어들여 양송이를 재배하고 있으며 관광객들에게 회 무침과 부침개 등 다양한 양송이 요리를 제공해 피서지에서 색다른 미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냉풍욕장 주위에는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벤치에 앉아 바라보는 청라저수지의 전경이 눈을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양송이 모습을 한 조형물이 귀여움을 느끼게 하고 냉풍욕장 밑에는 양송이와 느타리버섯을 재배하는 곳이 여러 군데 있으며 이 곳에서 나는 버섯들은 다른 지역의 인공풍에서 자란 버섯과는 비교가 안될 만큼 맛과 영양이 뛰어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