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달성노을공원의 아름다운 석양을 만나보자.

 

 

달성노을공원은 달성보와 인접한 공원으로 주차장이 넓게 조성되어 있어 자전거로 찾아가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천년별빛광장은 달성보를 지키는 12성좌 별자리와 별빛타워 콘셉트의 광장이다. 달성나래센터는 당성보 통합운영 및 주민 편의 시설로 엘리베이터가 마련되어 있어 전망대에 올라서 낙동강 풍경을 둘러볼 수 있어 인근의 지역 주민들의 쉼터로 이용되고 있다. 낙동강변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 안내 표지판을 참고하여 다양한 곳을 방문할 수 있다. 달성교는 628m의 복합 트러스거교이다.

 

 

달성보는 전망대, 어도, 조각공원 등 볼거리가 많아 찾아가보고 싶은 곳이다. 경상북도 고령군 개진면과 대구 논공읍 사이에 위치한 보로 주변 일대 상수도와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었다. 총 길이는 589m이며 이 중에 가동보 구간은 162m, 고정보 구간은 417m이다. 길이 40m, 높이 8m의 수문 3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수문 양쪽에 원반 형태의 회전판이 회전하면서 수문을 개폐한다. 보를 지탱하는 교각의 형태는 항해하는 크루즈를 형상화하여 디자인되었으며 보의 우안에는 2,800㎾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소규모 수력발전시설을 갖추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