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수영팔도상가시장에서 만나는 세계 각국의 음식

 

 

수영팔도상가시장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로 725번길 36 수영동에 자리하고 있다. 세계 각국의 음식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수영팔도시장은 수영로터리 및 수영사적공원 인근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편리하며, 매일 매일 싱싱한 야채와 과일, 신선한 생선과 정육 등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조선시대 좌수영장을 유래로 하는 시장이며, 좌수영장은 매월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30일에 선 정기 시장이다. 조선 시대 경상 좌도 수군 진영인 경상 좌수영과 수영강을 끼고 있는 편리한 교통 환경이 이 지역에 시장이 발달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이러한 좌수영장의 전통이 현재 수영 팔도 상가 시장으로 이어져 오고 있다.

 

 

 

현상가 건물을 준공한 김팔도의 이름을 상가 건물 이름으로 칭하면서 수영 팔도 상가 시장이라는 이름이 생겨났다. 1969년에 수영 팔도 상가 시장이 종합 시장으로 설립되었다. 1981년 8월 10일에 수영 팔도 상가 시장이 시장으로 등록되었다. 2006년 6월 8일 전통시장으로 인정되었다.

 

 


없는 것 빼고 다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농수산품 외에도 잡화, 의류, 식품 등을 모두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바로 앞에 위치한 먹거리 장터에는 맛집들이 곳곳에 숨어 있으며 밤에 열리는 야시장에서는 10개국의 14가지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팟타이, 빠네스프, 치파이, 스카치 에그 등 각국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2층으로 상가 주택 복합형 시장으로 점포 수는 129개, 노점 100개가 있다. 편의 시설로 화장실이 있고 인근 공영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 이용이 가능한 시장으로 노점과 마트를 제외하고 시장 내에서 만원 이상 구매시 30분 무료주차권 수령이 가능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