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동해 여행으로 무릉계곡과 천곡동굴, 망상해수욕장과 추암해수욕장 탐방

 

 

강원도 동해 여행으로 무릉계곡을 비롯하여 천곡동굴과 망상해수욕장, 그리고 추암해수욕장 등을 둘러보자. 강원도 동해 여행으로 만나볼 동해 무릉계곡은 강원도 동해시 삼화로 584, 삼화동 산 267에 자리하고 있는 경승지로, 호암소에서 용추폭포까지 이르는 약 4㎞에 달하는 계곡이다. 신선이 노닐었다는 전설에 따라 무릉도원이라고 불리기도 하였다. 두타산과 청옥산을 배경으로 하는 이 계곡은 기암괴서과 무릉반석, 푸른 못 등으로 유명하며 고려시대에 이승휴가 이곳에서 제왕운기를 집필하였다고 한다. 호암소, 금란성이 있다. 용추폭포와 쌍폭이 장관으로 이루며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천곡천연동굴은 동해시 동굴로 50, 천곡동 1003번지에 위치해 있다. 초중고등학생들의 수학여행 코스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내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어 천연동굴이란 희소성에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다. 대부분의 동굴이 산중에 위치해 있는 것과 크게 대비된다. 천곡동굴 상부에는 카르스트 지형과 동굴 생성의 원리를 알 수 있는 돌리네, 우발라 등을 탐방할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100여종 5만여본의 수목 및 야생화가 식재된 체험공원, 암석원, 야외무대, 쉼터 등이 설치되어 있어 동굴 내외부에서 학습을 하며 뛰어놀수 있는 종합 자연학습 체험장이다.

 

 

추암해수욕장은 강원도 동해시 북평동에 자리하고 있는 백사장의 길이가 150m의 작은 해수욕장으로 마을 앞에 자리를 잡고 있다. 해안절벽과 동굴 칼바위, 촛대바위 등 크고 작은 기암괴석의 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해금강해수욕장이라고도 한다. 수심이 얕고 조횽해서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앞바다의 해돋이가 아름다워 해금강이라고도 하며 촛대바위를 능파대라고 말하며 촛대바위로 올라가는 작은 동산에 해암정이 자리하고 있다.

 

 

묵호항은 강원도 동해시 묵호진동에 자리하고 있는 동해안의 어업기지 및 피난항이다. 동해안에서 울릉도를 가는 주요 뱃길에는 속초, 묵호, 후포, 포항 등지에서 출발을 하고 있으며 그 중 묵호는 서울에서 울릉도를 여행할 때 많이 이용하는 코스이다. 논골담길 벽화마을이 있고 묵호항이 내려다보이는 바람의 언덕 전망대, 그리고 아름다운 묵호등대가 푸른 동해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이 몸과 마음에 하나 가득 느껴지는 곳이다. 묵호마을, 묵호항, 푸른바다를 지나는 어선들,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강원도 동해시 망상동 망상해수욕장에 있는 국내 최초로 조성된 자동차 전용 캠핑장이다. 국내에서 처음 개최된 제64회 FICC세계캠핑캐러배닝대회가 2002년 5월 16일부터 27일까지 열린 곳이다. 일반 차량을 주차하고 텐트 등을 설치하여 캠핑을 할 수 있는 자동차전용캠핑장을 비롯하여 캐러밴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캐러밴캠핑장과 통나무집인 캐빈하우스, 목조연립형주택인 아메리칸코티지, 패밀리로지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망상해수욕장은 강원도 동해시 북동부에 자리하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묵호 북쪽 4㎞, 옥계남동쪽 4㎞ 지점에 있으며 강원도가 지정한 국민관광지이다. 해안은 북쪽 용바위에서 남쪽 대진 암초까지 너비 500m, 길이 5㎞의 좁고 긴 백사장이 펼쳐져 있다. 수심이 깊고 파도가 거세어 해수욕장의 개설이 지연되었으나 북평 임해공업단지와 묵호항의 시설 확장과 더불어 강릉~삼척 가능 연결하는 해안 관광지로 적합하여 발전을 보여주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