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순천만자연생태공원과 함께 송광사와 선암사를 둘러보는 순천 여행코스

 

 

순천만자연생태공원과 함께 순천 여행코스로 송광사와 선암사 등을 둘러보자. 이번에 만나볼 송광사와 선암사와 함께 살펴볼 순천 여행코스인 순천만자연생태공원은 순천시 순천만길 513-25의 순천 해안 하구에 형성된 연안습지이다. 순천만은 세계 5대 연안 습지로 유명하며 연안습지란 바닷물이 드나드는 해안에 있는 습지를 말한다. 우리나라에는 순천만, 무안 습지, 장도 습지 등이 대표적인 연안 습지이다. 순천만의 갯벌과 습지는 스스로 오염 물질을 걸러내는 곳으로 아주 깨끗하며 습지에는 갈대와 칠면초밭이 넓게 펼려져 있다. 순천만의 갈대 군락지는 전국에서 가장 넓은 곳으로 갈대밭을 삶의 터전으로 삼아 살아가는 생물의 종류도 500여 종이 된다. 풍부한 먹이와 찬 바람을 막아주는 갈대밭 덕분에 많은 철새들이 찾아온다.

 

 

송광사는 순천시 송광면 조계산 서쪽에 자리하고 있는 사찰로 한국의 삼보사찰 가운데 승보사찰로서 유서깊은 절이다. 중창한 때부터 조선 초기에 이르기까지 약 180년 동안 16명의 국사를 배출하면서 승보사찰의 지위를 굳혔다. 경내에서는 이들 16 국사의 진영을 봉안한 국사전이 따로 있다. 1948년의 여수, 순천 사건과 6.25전쟁으로 사찰의 중심부가 불탔는데 그후 대웅전을 비롯한 건물들을 복구하였다. 대웅전을 비롯해 30여 동의 전각과 건물을 새로 짓고 중수하여 오늘과 같은 승보종찰의 모습을 갖추었다.

 

 

선암사는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조계산 동쪽 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사찰로 태고종의 총본산이다. 부도밭에는 부도 11기와 비석 8기가 함께 자리하고 있으며, 작은 무지개다리와 큰 무지개다리인 승선교를 지나 강선루를 찾아간다. 길다란 타원형의 못 가운데에 알 모양의 섬이 있는 삼인당이 있다. 선암사는 대웅전 영역, 원통전 영역, 응진각 영역, 각황전 영역이 있으며 이들 영역을 이루는 여러 전각들은 조금씩 비껴나 있으면서도 이가 물린 듯 줄짓고 있다. 전각과 전각 사이에는 작은 화단이 마련되어 갖가지 꽃나무가 사시사철 피고 지며 경내를 아름답게 치장을 하고 있다.

 

 

순천전통야생차체험관은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실 450, 죽학리 820에 자리하고 있으며, 산사체험관 별채 및 차제조 식습장이다. 전통차와 문화의 만남, 순천전통야생차체험관은 우리 고유의 전통차문화 보급과 녹차생산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코자 천년고찰 선암사 입구에 한옥으로 건립된 명실상부한 전통 야생 차 체험관이다. 숲속의 아늑한 한옥에서 자고 휴식과 명상을 즐기며 녹차향에 취해 보는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몸과 마음을 한껏 정화시키는 힐링 명소이다. 녹차 잎으로 차를 만들고, 다도, 다례 등 차를 마시는 예절을 배운다, 전시관에는 차의 역사와 종류, 효능, 제조과정이 있다.

 

 

낙안읍성민속마을은 순천시 낙안면 쌍청루길 157-3, 남내리 52-1에 자리하고 있다. 넓은 평야지대에 쌓은 총길이 1,420m, 높이 4m, 너비 3~4m의 네모형 석성으로 1~2m 크기의 정사각형 자연석을 이용하여 견고하게 쌓아 끈허진 곳이 없이 웅장하다. 태조 6년, 1397년에 일본군이 침입하자 김빈길이 의병을 일으켜 처음 토성을 쌓았고 인조 4년 1626년에 임경업이 낙안군수로 부임했을 때 현재의 석성으로 중수하였다. 동내 ,서내 ,남내 등 3개 마을을 둘러싸고 있다. 마을은 옛 모습 그대로를 지키고 있는 전통마을로 108세대가 실제로 생활을 하고 있다.

 

 

순천오픈세트장은 순천시 비례골길 24, 조례동 22에 자리하고 있다. 1950년대에서 1980년대의 판자촌과 건물 등으로 꾸며진 장소로 크게 세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서울 변두리 모습과 서울 봉천동 달동네를 세트장으로 꾸며 놓았다. 달동네 세트장은 1960년대 중반의 잊혀가는 서울 변두리 달동네를 재현한 모습으로 서민들의 고단한 삶을 이어가는 달동네의 애환을 그대로 재현한 문화적인 가치를 가진 오픈 세트장이다. 봉천동 달동네를 모티브로 만든 곳은 과거 서민들의 삶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당시의 행활상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순천시티투어는 트롤리버스타고 순천 도심투어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도심코스는 순천역, 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 드라마세트장, 와온해변, 순천역, 자연생태코스는 선암사코스로 순천역,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순천역, 자연생태코스는 송광사코스로 순천역, 송광사,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순천역, 자연생태코스는 드라마세트장 코스로 순천역, 드라마세트장,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순천역 등의 코스가 있다. 트롤리버스를 타고 시티투어를 하는 것은 도심코스만 가능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