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천도자기축제 2020 변경된 일정 확인하고 이천 여행코스도 살펴보세요

 

 

이천도자기축제 2020년 일정과 함께 다양한 이천 여행코스를 살펴보자. 당초 이천도자기축제는 2020년 4월 25일부터 2020년 5월 3일까지 열릴 예정이었으나 8월 29일로 연기되었다. 이천도자기축제의 확정 일정은 2020년 8월 29일부터 9월 6일이다. 이천도자기축제는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고 62번길 113-71의 대공연장 일원에서 이천시 주최로 펼쳐진다. 유네스코 창의문화도시인 이천은 대한민국 대표 도자 산지로서 아름다운 저통 도자부터 현대자기, 최첨단 세라믹 산업까지 만나볼 수 있다. 도자문화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이천도자기축제에 찾아가 즐겨보자. 일곱 빛깔 보물찾기를 주제로 제34회 이천시도자기축제가 펼쳐진다.

 

 

축제프로그램에는 화로세상에 물레체험, 색칠체험, AR.VR체험, 화덕체험, 페이스 페인팅, 캘리그라피 등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대공연장에는 개막축하공연, 테이블웨어 경연대회, 조자정원, 우리도 방송스타, 나는 미래의 작가, 세라카페&마트에 세라마트, 세라카페, 흙을 빚는 사람들, 패밀리 파크, 기타프로그램엔 전국 도예사랑미술대회, 트릭아트, 플리마켓, 세라트 콜라보레이션, 전통가마 소성, 체험마당, 사부작 쉼터, 인터로컬워크샵, 도자비즈 액세서리 만들기 등이 있다.

 

 

이천 가볼만한곳으로 설봉공원은 이천시 관고동 418-2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천의 진산인 394.3m의 설봉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다. 2001세계도자기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이끈 중심지였으며 세계도자비엔날레와 해마다 열리는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쌀문화축제의 개최지이자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이다. 도자기사업협동조합, 설봉호수, 도자기공원, 이천시립박물관, 국제조각공원, 시립월전미술관, 문학동산, 놀이터, 국궁정, 현충탑, 충효동산, 영월암, 공연장 등이 들어서 있고 약수터, 주차장 등이 잘 정비되어 있다. 눈썰매장도 있고, 세계도자센터, 곰방대가마, 도예공방, 전통가마, 야외옹기전이 있다.

 

 

이천 테르메덴은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신갈리 360에 자리하고 있으며, 숲속의 노천 온천이다. 풀앤스파실내에는 동양최대 규모의 원형 바데풀이 있고, 풀앤스파 실외에는 숲속의 노천온천이며. 찜질스파에는 다양한 찜질공간이 지친몸에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며, 온천사우나는 건강에 유익한 열탕, 온탕, 침탕, 건습식 사우나, 온천탕, 다양한 계절 노천 이벤트탕이 있다. 부대시설에는 다양한 음식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푸드코드와 수영복샵, 수유실, 세신실, 렌탈샵 ,의무실 등 각종 부대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

 

 

스파플러스는 이천시 중리천로 115번길 45, 안흥408-1에 자리하고 있으며 천연온천수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으로 어린이 물놀이풀, 유수풀, 아쿠아플레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파플러스 워터파크이다. 신나는 인공 야외 파도풀,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슬라이드까지 마련되어 있어 연인,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자. 워터파크에 키즈 슬라이드존, 익스트림웨이브, 스파존에는 대온천탕, 바데풀, 국화, 창포, 와인, 청포, 호두 이벤트탕, 아로마탕, 자쿠지 등이 있고, 찜질방에는 전통 불가마, 자수정방, 산소 옥냉방, 참숯방, 특수 석운방, 투어말린 토굴방 등이 있다.

 

 

이천산수유마을은 이천시 백사면 원적로 775번길 17, 도립리 786-3에 자리하고 있으며, 봄이면 노란 산수유꽃으로 뒤덮여 장관을 이룬다. 조선 중종때 선비들이 육괴정이라는 정자를 짓고 주위에 느티나무와 산수유나무를 심은 것이 마을의 시초가 되었다. 육괴정과 느티나무를 뒤로 하고 원적산 자락으로 다가가면 돌담과 함께 줄줄이 서 있는 산수유나무 군락으로 들어서게 된다. 산수유나무는 가지 끝에 우산살처럼 꽃자루가 펼쳐지고 그 끝에 작은 꽃이 피어난다. 11월에는 산수유열매로 붉은 물결로 변한다. 산수유 열매는 피로회복, 식욕증진 등에 효험이 있는 한약재로 이용이 되고 있다.

 

 

예스파크는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 57, 고척리 597-5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공예 예술마을이다. 도자를 비롯한 공예, 미술, 음악, 조각 사진 등 300여개의 공방이 가득하다. 문화 예술 에너지가 넘치는 이천의 새로운 예술적 가치를 만나보자. 예스파크 가로수길에는 카페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보고 듣고 즐기고 맛보는 종합 예술마을이다. 도자체험은 손으로 조물조물 만드는 기법인 핀칭부터 시작하여 물레 체험으로 넘어간다. 다양한 공예체험이 가능한 마을로 유리공예, 가죽공예도 눈에 많이 보인다.

 

 

별빛정원 우주는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 154번길 287-76, 각평리 319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상에 없던 빛의 파노라마와 별빛정원 우주와 달토끼가 들려주는 우주여행 이야기로 우주를 만나고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을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우주를 만나다에는 우주 스테이션, 플라워가든, 반딧불이 숲, 달빛산책로, 우주를 즐기다에는 아트큐브, 터널 인터스텔라, 바이올렛 판타지 ,우주 놀이터, 블루 애비뉴, 우주에 반하다에 터널 갤럭시 101, 별의 바다, 시크릿가든, 로맨틱가든, 우주에 꽃피다에 봄 튤립, 여름 백합, 가을 국화로 계절별 특색 있는 꽃 페스티벌과 유럽형 플라워 가든이 펼쳐진다.

 

 

덕평공룡수목원은 이천시 마장면 작촌로 282, 작촌리 산 58-1의 동맥이산 자락에 5만여평 규모로 조성된 전나무 숲에서 공룡과 곤충 테마를 수목원에 접목시킨 공룡 테마 수목원이다. 동맥이산은 참나무와 전나무 밤나무 잣나무 등이 많이 자라는 곳으로 3000여 종의 식물자원이 자생하고 있다. 자생 야생화, 다육 식물과 선인장약 1000여 종을 온실에서 키우고 있다. 열대 식물 100여종도 함께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는 무한한 상상의 힘과 재미를, 그리고 가족들에게는 바쁜 일상에 쉼표를 찍을 수 있는 신 개념의 가족 테마 파크 수목원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