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남진 전망대 해맞이 행사 2020

 

 

정남진 전망대 해맞이 행사는 매년 1월 1일 6시부터 9시까지 정남진 전망대 일원에서 장흥군과 관산읍 번영회 주관으로 새해아침 콘서트, 희망의 모듬북 공연, 신년덕담 등을 본행사로, 소원성취 풍선날리기, 소원지 달기, 가훈 써주기, 떡국 시식, 사랑나눔 행사 등을 부대행사로 진행한다. 정남진전망대는 황홀한 야경과 일풍를 빼놓을 수 없다. 밤이면 색깔별로 변하는 불빛과 어둠에 잠긴앞바다를 내려다보는 것도 운치가 있다. 해돋이 명소로 섬사이에서 떠오르는 태양은 바다에서 떠오르는 태양과는 다른 느낌을 받는다.

 

 

정남진 전망대는 서울 광화문을 기점으로 위도상 정동쪽에 정동진이 있고 경도상 정남쪽에 정남진 장흥이 자리하고 있다. 정남진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먼바다의 섬들을 내려다볼 수 있는데 득량만 일대와 고흥 소록도, 거금대교, 완도, 금일도 등 수많은 섬들을 한눈에 볼수있는 명소이다. 푸르는 에메랄드빛 남해바다와 그림을 그린듯한 하늘, 저 멀리 서 있는 웅장한 천관산이 한폭의 그림으로 나에게 다가온다.

 

 

정남진 전망대 앞에는 귀여운 12간지 조형물이 있고 전망대 계단을 오르면 지도모양의 바닥분수가 있다. 통일광장 분수를 지나면 안중근 동상이 바다를 향해 서 있다. 정망대 탑의 높이는 45.9m로 상층은 떠오르는 태양을, 중층은 황포돛대를, 하층은 파도를 형상화 하였다. 9,10층에 전망대와 카페, 8층에 북카페, 7층에 문학영화관, 6층에 추억여행관, 5층에 축제관, 4층에 이야기관, 3층에 푸드홍보관, 2층에 트릭아트포토존, 1층에 여행정보센터 &기념품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흥 가볼만한곳으로 정남진 편백숲우드랜드는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 180, 우산리 산20-1에 자리하고 있으며 초록의 상쾌한 바람과 아름드리 40년생 편백나무가 빼곡히 들어선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는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장흥읍 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억불산 자락에 자리 잡은 우드랜드는 목재문화체험관, 전통한옥 등 아름다운 펜션 단지 생태건축체험장과 전남목공예센터 그리고 치유의 숲과 편백소금지인 찜질방을 갖추고 있다.

 

 

천관산은 장훙군과 관산읍과 대덕읍의 경계에 자리하고 있는 산으로 높이가 724.3m로 천풍산, 지제산이라고도 한다. 1998년 10월 13일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지리산, 월출산, 내장산, 내변산과 함께 호남지방의 5대 명산 가운데 하나이다. 수십개의 봉우리가 솟아 있는 것이 천자의 면류관과 같아 천관산이라고도 하며 신라 김유신이 사랑한 천관녀가 숨어 살았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온다. 천관사오층석탑, 천관사석등, 천관사삼층석탑 등이 있다.

 

 

스파리조트 안단테는 장흥군 안양면 수몬용곡로 270, 수문리 8에 자리하고 있으며 청정해역 득량만의 아름다운 바다가 한 눈에 들어오는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 그리고 인생을 살면서 만난 소중한 인연들과 함께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면서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싶어하는 모든 분들을 위해 쾌적한 공간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곳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오락, 문화, 교육컨텐츠를 만들어서 고객들에게 봉사하고 있다.

 

 

스파리조트 안단테의 시설에는 프론트 데스크, 커피숍, 24시 찜질방에는 아로마방, 황토방, 시원한 얼음방,한약방, 소금방, 전통불가마 등이 있고, 전용 사우나에는 휴게실, 편백나무 사우나, 대나무 사우나, 해수녹차탕 등이 있다. 단체연회장, 레스토랑, 7080카페, 옥상가든에서는 저녁 노을과 득량만을 바라보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야외 물놀이 시설에는 유아풀장, 성인풀장, 온수풀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