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담양 추월산 케이블카 설치 결정으로 기대되는 담양 여행

 

 

담양 추월산 케이블카는 내년 초 민자사업자를 공모하기로 하면서 담양호 관광지 추월산 지구 케이블카를 설치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을 하였다. 담양 추월산 케이블카를 설치하게 되면 추월산 인근 교통환경이 열악해질 것이라는 우려에 주차장과 도로를 확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케이블 길이는 하부 승강장인 추월산 제1주차장에서 상부 승강장"까지 1,385km로 이 구간에 상하부 승강장과 높이 21.7m와 31.4m의 2곳을 설치한다. 케이블카 상부 승강장을 중심으로 추월산 정상 상부 승강장에서 보리암 1,3km 구간에는 모노레일을 운행한다. 케이블카가 설치되면 연간 90여만명이 방문할 것이다.

 

 

담양 추월산 케이블카가 설치되면 기존의 담양 여행지도 더욱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된다. 담양 갈만한곳인 대나무골테마공원은 담양군 금성면 비내동길 148, 봉서리 산  51-1의 청정호수 담양호 중심으로 추월산과 고지산 골짜기에 부채살처럼 펼쳐진 분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30년 동안 대나무를 심고 관리한 대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대나무를 주제로 조경되어 있으며 청량한 대숲 바람 속에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대밭 사이 길과 울창한 소나무 숲길이 있다. 대숲에 야생 죽로차 나무가 자생하고 있어 차의 멋과 맛을 느껴 볼 수 있다. 그린타운, 잔디 운동장, 다양한 구기장과 야외취사장, 샤워장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촬영장으로 드라마와 영화를 촬영했다.

 

 

가마골생태공원은 담양군 용면 용소길 261, 용연리 805에 자리하고 있으며, 담양의 가장 북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그 일대에 그릇을 굽는 가마터가 많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여러 개의 깊은 계곡과 폭포, 기암괴석이 수려한 경관을 이루고 있어 관광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영산강의 시원으로 유명한 용소가 있고, 1968년부터 관광지로 지정되어 개발이 되고 있으며 관광객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원시림과 계곡이 어우러져 여름에도 서늘하며 경사가 완만하여 삼림욕 코스로도 많이 활용이 되고 있다. 환경을 깨끗이 유지하기 위하여 취사와 물놀이를 금하고 있다.

 

 

담양의 명소 중 담양 테지움 테마파크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중 하나였지만 지금은 운영하고 있지 않은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담양테지움테마파크는 담양의 명소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경주, 제주에 이은 세 번째 테디베어 뮤지엄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였다. 테마파크의 대표시설인 테디베어 뮤지엄과 트릭아트 뮤지엄을 비롯해 사계절 썰매장, 놀이기구가 가득한 조이플랜드, 선물가게, 남도의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푸드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었으며 이곳의 테디베어는 전부 모터로 구동되어 움직이기에 관람객들이 색다른 즐거움으로 관람할 수 있는 곳이었다.

 

 

담양테지움테마파크의 테디베어 뮤지엄은 사파리존, 아쿠아존, 팝아트존, 한류스타존, 담양스토리존 등으로 테마별로 나뉘어져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으며 세계적인 각광을 받고 있는 트릭아트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하였다. 트릭아트 뮤지엄은 회화의 개념을 완전히 뒤집은 신개념 아트 장르로 딱딱한 미술관의 이미지를 탈피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주변에 죽녹원과 소쇄원 등 유명관광지가 자리하고 있어 휴가코스로 많은 사람들이 찾곤 하였다. 테지움 테디베어 테마파크는 서울점과 제주점은 정상 운영하고 있다.

 

 

창평삼지천슬로시티는 2007년 신안 증도, 완도 청산도 등과 함께 아시아에서 처음 슬로시티로 지정되며 주목을 받았다. 월봉천과 운암천, 유천 세 갈래 물길이 만나 삼지내 마을로도 불리는데 창평의 역사와 유산에 대한 마을 사람들의 자부심이 남다른 곳이다. 쌀엿과 한과 등이 유명하며 다채로운 슬로시티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슬로시티방문자센터나 창평면사무소 앞 달팽이가게에서 자료를 얻은 뒤 출발한다. 창평현문, 돌담, 고택, 창평동헌에 지어진 2층 누각인 남극루, 고씨 집성촌의 옛집, 고샅길, 물레방아 정원이 있는 붉은 단층 건물인 달팽이가게, 3~4시간 동안 슬로시티를 돌아본다.

 

 

메타프로방스는 담양군 담양읍 깊은실길 2-17, 학동리 586-1의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길로 선정된 담양 메타세콰이아 길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휴양지로 유명한 프랑스의 도시 프로방스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감성을 지니고 있다. 패션 거리, 디자인 공방, 체험관, 상업 공간, 연회장 등 문화와 예술, 비즈니스가 공존하는 열린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프로방스 단지에는 카페단지에 로스팅, 테마, 지저트 단지가 있으며, 펜션단지에 메종드프로방스 풀빌라, 메타오라펜션, 생폴드방스, 씨엘펜션 등이, 아울렛 단지, 담양곤충박물관 등이 자리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