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동두천 박찬호 야구공원 내년 11월 개장

 

 

동두천 박찬호 야구공원은 경기도 동두천시 상봉암동 산6에서 2020년 11월에 문을 연다. 소요산 박찬호 야구공원 공사가 우여곡절 끝에 이달 재개되어 내년 10월에 준공한 뒤 11월에 개장한다고 말하고 있다. 동두천시가 주한 미군 평택 이전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민간자본 330억원을 유치해 추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성인야구장 4면, 유소년 야구장 1면 등 5개의 야구장과 타격연습장을 비롯한 편의시설을 갖추는 것으로 2017년 12월에 공사를 시작했다.

 

 

동두천 가볼만한곳으로 소요산은 동두천시 상봉암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높이 587.5m로 산세가 웅장하지는 않으나 석영반암의 대암맥이 산능선에 병풍처럼 노출되어 성벽을 이루고 있는듯하며 경기 소금강이라고 할 만큼 경승지이다. 동두천역에서 약 4km 떨어져 있으며 소요산 하면 진달래, 단풍, 두견과 폭포를 연상할 만큼 꽃과 단풍으로 알려진 산이다. 소요산의 입구에 청량폭포 및 원효폭포가 있으며 청량폭포가 있는 곳을 하백운대, 원효폭포가 있는 곳을 중백운대라고 한다. 원효폭포 주변에는 방음봉, 이필봉, 약수봉 등의 보우리들이 솟아 있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동두천시 평화로 2910번길 46, 상봉암동 162에 자리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주체로 환경생태, 그리고 인간의 삶이 지니는 유기적 관계와 조합을 이해하는 곳으로 구성하여 숲에서 꿈꾸는 아이들을 실현하고자 하고 있다. 핵심가치를 창의성과 감성, 소통과 협력, 개방성과 참여,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감 등이 있다. 1층에는 공룡들의 평원, 공룡뼈 골짜기, 평원에서 만난 친구, 바다장터, 나는 용감한 선장, 영유아  존, 바다친구들, 바다생물을 만져요, 소사리숲길, 클라이머존, 브라키오의 숲 등이 있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의 2층에는 옥외의 옥상정원, 숲생태존, 클라이머존, 캠핑카를 타고가요, 숲속레스토랑, 숲속 음악회, 깊은 숲속으로, 숲속 밤풍경, 숲생태존, 땅속세계, 숲속계곡, 물방울의 모험, 물로 모여 힘을 가져요, 물방울을 따라 모험을 시작해요, 세상을 움직여요, 바람을 만나요, 건축존, 동물들의 첨단건축기술, 나는 베짜는 새야 등이 있으며, 체험교육실이 마련되어 있다.

 

 

소요산탑온천랜드는 동두천시 장고갯로 161-35, 생연동 222-3에 자리하고 있으며 온천물속에 유효성분이 그대로 살아있는 최고의 유황온천이라고 자부하고 있다. 천연원수만 사용하고 있으며 이용객에 건강과 편익을 위하여 온천뿐만 아니라 찜질방, 남녀전용 휘트니스, 수영장, 스포츠 마사지실, 하늘공원 등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온천시설에는 욕탕, 욕탕 휴게실, 사우나, 찜질방에는 황토방, 산소방, 소금방, 얼음방,불한증막, 수영장은 하계에만 운영하며, 휘트니스 센터, 하늘공원, 키즈랜드, 점핑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은 동두천시 평화로 2910번길 96-63, 상봉암동 162-10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유와 평화를 사랑하는 고귀한 뜻을 영원히 간직하고 후손에게 전하는 태마 박물관이다. 잊혀져 가는 6.25전쟁에 대한 이해와 자유와 평화를 수호하기 위하여 희생하신 분들의 뜻을 기리고 유엔 참전국과의 우호 증진을 위해 건립된 박물관으로 6.25전쟁 참전 21개국 유엔군 활약상과 관련  유물 및 자료를 전시하고 있으며 경기의 소금강으로 알려진 소요산 내에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어 관광 및 등산 등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탑동계곡은 동두천시 탑동동의 왕방산과 국사봉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 계곡으로 왕방계곡, 장림계곡, 쇠목계곡을 포함한 총 3개 지역으로 이루어진 자연적 관광지이다. 왕방계곡이라고도 하며 경기도 향토지적재산으로 선정되었다. 동두천시의 무주구천동이라고 부르며 일대에 광암동과 왕방부락이 위치한다. 왕방산 서쪽에서 발원한 물줄기가 3km 흐른 지점에 왕방폭포가 있으며 계곡을 따라 다양한 모양의 석벽, 암반, 기암괴석이 자리하고 있다. 왕방부락과 쇄목마을에는 어유소장군사당, 어유소장군묘 및 신도비, 탑동석불이 있으며 토정 이지함이 새긴 동점마을의 방위표시 암각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