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산 스케이트장은 언제 개장할까?

 

양산 스케이트장은 종합운동장과 명동공원 2곳에 야외 스케이트장을 운영한다. 종합운동장은 시민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하도록 했다. 아이스튜브 슬라이드를 추가해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하고 썰매장과 부대시설도 마련하였다. 명동공원은 아이스링크 30m × 50m 1곳과 써매장 30m × 20m 1곳을 비롯해 물품보관소, 휴게소, 의무실,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스케이트장 주변에 루미나리에를 설치해 볼거리도 제공한다.

 

 

이용시간은 2곳 모두 평일 기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연한다. 종합운동장 요금은 1회 1시간을 기준으로 이용료와 장비대여료를 포함해 1,000원이며 명동공원은 1회 2사간 기준으로 2,000원이다. 저소득층, 장애인, 보훈가족 등 관련 법에 따른 할인 대상자는 50% 감면한다. 편의, 안전 등을 고려해 시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도심 속에 가족, 친구 그리고 연인들이 겨울 낭만을 즐기는 체험형 스포츠 공간 조성으로 시민 행복지수를 높여가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양산 가볼만한곳으로는 양산시 하북면 용연리 내원사계곡은 내원사 근처에 흐르는 맑고 깨끗한 계곡이다. 내원사는 양산시 하북면 천성산에 있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원효가 창건한 사찰로 대한불교조계종 제15교구 본사인 통도사의 말사이다. 전국의 대표적인 비구니 수도선원으로 널리 알려져 있을 뿐 아니라 ,용연리경부고속도로 위를 지나는 육교를 건너면서부터 시작되어 내원사 입구까지 이어지는 6km 계곡의 아름다움으로도 유명하여 천성산 내원사 일원이 경상남도 기념물 제81호로 지정되어 있다.

 

 

양산시 하북면 통도 7길 68 통도환타지아의 어트랙션에는 서커스트레인, 미니회전목마, 미니우주선, 플라이베이비카, 환타지아스페셜, 플리퍼, 그리스윙, 바이킹, 아폴로, 범퍼카, 콘돌, 회전목마, 환타지아 미니특급, 우주전투기, 풍선여행, 하늘 자전거, 관람차, 다람쥐통, 닌자 거북이, 해피스카이, 써키트 2000,코인라이드, 환타지아 호수여행, 미니 범퍼카, 미니바이킹, 체험시설에 포레스트 킹덤, 튜브썰매장, 쥬라기 어드벤쳐, 슈팅레포츠, 드라큐라백작의 초대, 혹성탈출, 미니동물원, 컴퓨터게임장, 유로카니발, 드림아이트는 환타지아성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환상의 마을로 이국적인 풍경이 있다.  

 

 

양산시 동면 법기로 198-13 법기수원지는 부산시 서두구동과 노포동, 남산동, 청룡동 일대 7천가구의 식수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정수 없이 먹을 수 있는 청정 수질을 자랑한다. 숲과 둑 위에 있는 수십년 된 반송나무가 절경으로 꼬빈다. 특히 2004년에는 천연기념물 제327호인 원앙이 70여 마리 이상 발견되는 등 희귀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탁월한 자연생태계로서 수십년 간 상수원 보호를 위해 일반인들의 출입이 철저하게 통제되어 왔지만 현재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수려한 자연과 산림욕까지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양산시 탑골길 208-124 대운산자연휴양림 맑은 계곡과 유명한 등산로가 있는 대운산에 자리하고 있으며 휴양림의 노천을 따라 아름다운 산책로가 자리하고 있다. 숲속엔 쉼터가 있어 숲속에서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대운산자연휴양림은 아름다운 경치와 더불어 펜션의 깨끗한 인테링어와 푸근한 서비스로 쾌적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가족, 연인을 위한 안락한 휴식공간과 단체를 위한 야외공연장이 마련되어 있다. 숙박시설, 야영장, 부대시설로 대회의실과 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다.

 

 

양산시 원동면 대리 배내골은 영남알프스의 심장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맑은 계곡 옆으로 야생 배나무가 많이 자란다 하여 배내골이라 하고 한자음으로 이천리라고 한다. 신불산-영축산의 남쪽 알프스와 밀양의 천황산-재약산을 잇는 서쪽 알프스 사이의 이십 리에 뻗친 협곡으로 피서철 사람들의 왕래가 맣은 곳이다. 아직도 태고의 비경을 그래로 간직하고 있어 봄이면 고로쇠 수맥이 나는곳으로 알려지면서 이 물을 먹기 위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자연의 평화로움을 만끽하기에 충분한 곳으로 기후 조건을 활용하여 딸기 재배를 많이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