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금강철새여행으로 금강철새조망대, 금강습지생태공원, 조류생태전시관을 만나세요

 

 

 

금강철새여행은 전라북도 군산시 성산면 철새로 120과 서천군 마서면 장산로 916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철새들의 휴식지 금강호 일원의 군산시 금강철새조망대, 금강습지생태공원,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 등지에서 금강철새여행이 시작된다.

 

 

군산시에서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진행되며 군산시와 서천군 행사장에서 생태 체험프로그램, 탐조투어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군산시와 서천군에서 상생과 협력을 위해 공동진행하는 행사이다

 

 

금강철새조망대는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의 금강조류공원, 새의 내부구조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철새신체탐험관, 부화체험과, 식물생태관, 생태체험학습관, 철새탐조회랑, 인공폭포, 정자 및 파고라, 산책로 등이 마련되어 있다.

 

 

금강습지생태공원은 군산시 성산면 성덕리 181-1의 조류생태관 옆에 위치하고 있는 습지공원으로 겨울에 철새의 군무를 관찰할 수 있으며 기타 휴게공간도 위치하고 있다. 

 

 

하굿둑 조류생태 전시관은 금강으로 찾아오는 철새 조망, 조류에 관련된 전시관람 및 학습이 가능하며 카페, 다목적 홀, 전망시설 등이 조성되어 있다. 가창오리가 하는ㄹ로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 한 전시관도 건축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