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가을 나들이 뚝섬에 자리한 서울숲에서 만난 가을 풍경

 

 

서울 가을 나들이로 뚝섬의 서울숲을 만나보자. 이번 서울 가을 나들이로 만나볼 서울숲은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성수동 1가 685-1 뚝섬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울에서도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알록달록 단풍은 물론 샛노란 은행까지 겹쳐져서 걷기만 해도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뚝섬체육공원 일대를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와 같은 대규모 도시 숲으로 만들기 위해 숲의 형태는 친환경적 요소를 강조해 공원 전체에 걸쳐 104종 42만 그루를 옮겨 심어 참나무, 서어나무, 산벚나무 등이 있으며 대부분 한국 고유종이다.

 

 

서울숲은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데 문화예술공원은 대형 잔디마당, 야외무대, 호수, 체육공원, 인공연못, 바닥분수 등 시민들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돗자리 깔고 단풍 구경만 해도 평화로운 서울숲으로 여행이 즐거울 것이다.

 

 

생태숲은 야생동식물이 서식할 수 있도록 자연 그대로의 숲을 보존한 곳이다. 사슴우리가 있어 귀여운 꽃사슴을 관람하며 먹이를 줄 수도 있다. 생태숲 위를 가로지르는 472m의 보행가교는 한강과 연결된다.

 

 

체험학습원은 기존의 정수장 시설을 재활용해 조성한 갤러리정원, 나비정원, 곤충식물원 등의 시설이 위치한 곳이다. 서울숲 공영주차장쪽 출입구와 접해 있으며 아름다운 정원과 다양한 체험학습관을 거쳐 길게 펼쳐진 벚나무길을 따라 걸으면 생태숲에 다다른다.

 


습지생태원은 조류관찰대, 환경놀이터, 습지초화원, 유아숲체험장 등 친환경적인 체험학습공간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