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한복문화주간, 한복을 일상처럼, 일상을 한복처럼

 

한복문화주간은 2019년 10월 2일부터 2019년 10월 6일까지 광안리 해변을 중심으로 전국 주요 권역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펼쳐진다. 개막식, 패션쇼, 전시, 여행, 교육 및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슬로건으로 '한복을 일상처럼, 일상을 한복처럼'으로 주제는 '복(服) 고(go)'로 복은 옷복으로 한복을 입고 Go 가다. 행하다로 놀고 즐기다. 과거의 모양, 풍습과 현재가 한복으로 공존하여 어우러진다. 

 

 

(재)한국공예, 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19한복문화주간 사업은 한복문화를 일상문화로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전통, 한복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진행되는 산업이다.

 

 

2019한복문화주간 개막식은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시작된다. 한주간 전국 단위로 진행 될 우리 한복의 무한한 여정 그 시작을 함께하자. 개회사, 시상식, 패션쇼,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획 프로그램으로 전국순회프로그램이 전국 주요 곳곳에서 한복 AR피팅 체험을 해보자, 10월 2일 부산 광안리 해변, 10월 3일 전주 풍남문광장, 10월 5일 영암 구림마을, 10월 6일은 양평 두물머리 등지에서 진행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