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전통적 포구문화관광축제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는 2019년 10월 18일부터 2019년 10월 20일까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243-48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월드컵 경기장 남문 앞에서 마포구 주최로 펼쳐진다. 제12회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는 활력이 넘치던 옛 마포나루의 모습을 재현하여 한강, 새우젓, 황포돗배라는 전통적 포구문화와 현대문화가 어우러진 문화관광축제이다.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는 매년 60만명 이상이 찾는 축제로서 올해 12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포구문화 퍼레이드로 출발하여 황포돛배 입항 재현, 마포나루 장터 개장식이 열리고 전국유명산지의 새우젓과 지역특산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교류터가 마련되어 도시와 농어촌과의 상생과 소통의 축제로 열릴 예정이다.

 

 

멀티미디어쇼 마포이야기, 유쾌한 이동공연, 가족뮤지컬 갈라쇼, 뽀로로 인형극, 새우쿠킹콘서트 등을 새롭게 준비하고 있다. 새우잡기와 새우젓 담그기 체험을 통해 누구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전통연희 기접놀이, 줄타기탈공연, 홍대버스킹, 개막축하공연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흥미를 더할 것이다.

 

 

마포나루는 새우젓과 소금으로 유명한 옛 나루로 한양에 문물을 공급했던 가장 중요한 포구로 전국의 배들이 드나들던 물산의 집산지였다. 과거 번성했던 마포나루와 관련하여 지역 전통을 재현하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포구문화축제를 지향하고 있다. 마포팔경 멀티미디어 영상, 황포돗배, 다양한 콘텐츠를 찾아 즐길 수 있다. 청춘노래자랑이 함께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