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돼지문화원의 돼지를 만나보고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를 거닐어보자

 

 

돼지친구들을 만나고 소금산 명소 출렁다리를 건너보는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돼지문화원 농촌교육농장을 찾아 다복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돼지를 컨셉으로 한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찾아보고 농가맛집인 산들내음을 찾아 보고, 소금산 출렁다리의 아찔함을 느껴보는 곳이다. 시간이 허락하면 송호관광농원에서 하루를 보내는 것도 좋다.

 

 

돼지문화원은 농촌교육농장으로 원주시 지정면 송정로 130에 자리하고 있는 교육, 레저, 숙박 등의 공간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특히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체험프로그램은 소시지 만들기 교실, 콜라겐 피자 만들기, 목공예 체험, 동물 먹이주기 체험, 가공장 체험 등이 마련되어 있다.

 

 

농가맛집 '산들내음'은 원주시 귀래면 운계리 174에 자리하고 있으며, 산나물과 약용식물을 이용한 참숯돼지갈비와 버섯불고기전골, 산야초 메밀물면, 메밀들깨칼국수 등이 대표음식이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올림픽 농가맛집'이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다. 귀래면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된 농산물로 만든 자연 밥상으로 귀한 손님들을 모신다. 

 

 

지상 100m, 길이 200m에 달하는 소금산 출렁다리는 아찔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명소이다. 발아래로 펼쳐진 섬강의 푸른 물줄기와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는 소금강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260에 자리하고 있다. 소금산 등산로 입구에서부터 바위오름터까지 이어지는 출렁다리로 소금산을 지상 100m 높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송호관광농원은 원주시 지정면 송정로 120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요체험프로그램으로 펫푸드만들기, 숙박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세미나실, 반려견 운동장과 카페, 바비큐장 등 다양한 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반려견 동반이 가능하다. 인근에 원주의 관광명소인 오크밸리, 소금산 출렁다리, 레일바이크 등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