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무주 머루와인동굴, 술이 익어가는 시원한 곳 어루와인 족욕을 할 수 있다.

 

 

무주 머루와인동굴은 전라북도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359, 북창리 산 119-5 에 머루와인비밀의 문이 자리하고 있다. 적상산 중턱 450m지점의 적상산의 아름다운 그곳에 무주머루와인동굴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무주 수양발전소 건설시 굴착작업용 터널로 사용하던 곳으로 머루재배농가에게 희망과 자부심을 주고자 무주군에서 2007년 임대 리모델링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무주머루와인동굴은 산머루 재배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활성화, 내방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관광 무주 이미지 고양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무주머루와인동굴의 체험거리에는 와인족욕을 할 수 있다. 시설에는 향기로운 와인과 함께하는 머루와인동굴, 와인하우스의 1층에는 청정본능 친환경 무주 농특산물 판매, 오크하우스는 세계에 단 하나 존재하는 두개의 오크통을 형상화한 체험 및 레이블링 장소, 9,000개의 와인 병으로 만든 법면상단와인병, 와인족욕 등이 마련되어 있다.

 

 

머루와인은 노화방지, 피매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심장병, 뇌졸중 예방에 좋다고 한다. 항암효과도 포도에 비해 10배 정도 탁월하다는 발표도 있다. 전국 머루 생산량의 60%를 점유하고 있는 청정 본능 무주에 있는 5개 와인공장에서 독특하고 개성있는 브랜드 출시가 되고 있다. 덕유양조의 구천동머루와인, 무주군산림조합의 루에올뱅, 샤또무주의 쌰또무주, 산들벗의 마지끄무주, 칠연양조의 붉은 진주 등의 브랜드가 있다.

 

 

우리나라도 와인 생산국이다. 야생 포도인 머루와 오미자, 오디 등을 이용해 특별한 와인을 만들고 있다. 무주머루와인동굴에서는 더위를 피하고 머루와인도 맛볼 수 있어 여름철 여행지로 제격이다. 머루와인과 사과와인 6종을 무료로 시음하는데 조금씩 다른 맛이 오묘하다. 동굴에 오래 있으면 몸이 으슬으슬하고 머루와인 족욕을 하면 몸이 따뜻해지고 피로가 스르르 풀린다. 적상산전망대, 안렴대, 안국사 등을 찾아 볼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