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천 이동갈비 바베큐축제 추억으로 찾아보자

 

 

포천 이동갈비바베큐축제는 매년 여름이면 포천에서 펼쳐지는 대표적인 축제이다. 포천 이동갈비 바베큐축제는 지난 2019년 7월 12일부터 2019년 8월 25일까지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249의 농촌체험휴양마을 도리돌마을에서 농촌체험휴양마을 도리돌마을 주최로 삼시세끼 걱정없는 cool한 여행으로 펼쳐졌다. 올해에는 아쉽게도 축제를 만나볼 수 없으며 내년을 기약해야 하겠다.

 

 

포천의 대표적인 휴양지 백운계곡에서 이동갈비바베큐축제가 개최된다. 이동갈비와 이동막걸리와 백운계곡으로 유명한 농촌체험휴양마을 도리돌 마을에서는 하계 시즌동안 '포천이동갈비바베큐축제'를 개최한다.

 

 

지난 제 6회 이동갈비 바베큐축제에는 갈비집이 아니고 체험장으로 운영이 되며 이동갈비를 좀더 저렴하게 드실 수 있도록 셀프로 운영되는 야외 체험장이다.

 

 

체험장 이용은 체험장이용료와 드실고기를 선택 후 선결제를 한다. 석쇠 및 일체의 장비를 가지고 자리를 잡는다. 야체는 전용 싱크대에서 직접 씻어온다, 숯불이 들어오면 석쇠를 올려 고기를 구워 먹는다. 석쇠는 한쪽 끝부터 조금씩 밀어가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밥, 반찬이 제공되지 않으며 매장에서 햇반, 컵라면, 김치등은 구입이 가능하며 집에서 준비해서 가지고 와도 가능하다. 쓰레기 분리수거는 직접해야 하며, 싱크대 옆에 분리수거를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삽겹살, 등갈비 바베큐는 체험비 없이 바로 구매 할 수 있다.

 

 

체험비는 12,000원으로 숲불, 석쇠1개, 상추 1회, 쌈장 1회, 마늘 1회, 가위집게 임대 차후 석쇠, 야채, 마늘, 쌈장이 더 필요할 시에는 추가 구입이 가능함, 야채 1봉지 2,000원, 마늘, 싼장 1통 각 1,000원 씩이다.

 

 

이동갈비 5.5소왕갈비 캐나다산 1인분 약 500g 4대 20,000원, 장작불삼겹살 독일산 약 500g 17,000원, 돈왕갈비 미국산 1인분 약 300g 1대 6,000원, 등갈비 스페인산 크기랜덤 1꼬치 22,000원, 포장판매는 매장방문시나 택배로 가능,

 

 

가양주는 집에서 만드는 막걸리를 지칭하는 말로 도리돌마을의 탁주체험관에서 가양주를 만들어보고 직접 만든 가양주를 집에가지고 갈 수 있다. 술을 2회 이상 여러 번에 걸쳐 나누어 빚는 술을 중양주, 술빚기를 한 번으로 그치는 술을 단양주라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