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삼척 여행코스 웃음이 있는 삼척 가볼만한곳으로 가보자

 

강원도 삼척 여행코스는

초곡마을과 장호항이 있고

웃음이 있는 해신당공원,

인기있는 해양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삼척 여행코스가 있다

 

#초곡마을

 

 

 

강원도 삼척 여행코스 첫번째 장소로 초곡마을이 있다. 황영조의 고향으로 마라톤 풀코스의 1000분의 1로 축소한 작은 공원이 있다. 황영조는 제25회 바르셀로나올림픽 마라톤에서 우승한 선수이다. 황영조의 인간승리의 과정과 우승의 감격을 기리고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꿈을 심어주기 위하여 조성하였다. 기념관의 1층에는 황영조 성장관, 오륜화단, 몬주의 언덕이 있고, 2층에는 세계마라톤역사관, 마라톤체험관을 갖추고 있다.

 

☞초곡마을(황영조기념공원)

 

#장호항

 

 

 

다음으로 살펴볼 강원도 삼척 여행코스는 장호항이다. 아름답고 조용하고 조그마한 항구로 풍경의 아름다움이 한국의 나폴리란 애칭으로 불리운다. 수심이 깊어 어족이 풍부하여 이곳에서 생선을 이용한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어민들이 직접 바다낚시배를 운영하므로 바다낚시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매년 여름철 장호어촌축게가 개최되고 있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장호항

 

 

 

#해신당공원

 

 

바다가 보이는 언덕위에 자리한 공원으로 남근 숭배 사상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해신당공원에는 어촌민의 셍활을 알 수 있는 어천민속전시관과 해학적인 남근조각공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공원안에는 소나무 산책로와 푸른 신남바다가 어우러져 스트레스 해소가 잘 되는 곳으로 유명하며 웃음이 넘치는 동해안 최대의 명소이다.

 

☞해신당공원

 

#해양레일바이크

 

 

 

곰솔과 기암괴석으로 어우러진 우리나라 유일의 해양레일바이크로 아름다운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5.4km의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다. 루미나리에와 레이저 쇼가 연출되어 환상의 터널을 만들어 신비로운 해저운하를 지나가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된다. 수려한 디자인과 친환경적으로 설계된 이곳에서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새로운 체험과 즐거움을 가득 안기를 기대한다.

 

☞해양레일바이크

#이사부 사자공원

 

 

마지막으로 살펴볼 강원도 삼척 여행코스는 이사부 사자공원이다. 이곳은 신라 장군 이사부의 개척정신과 얼을 이어받은 가족형 테마공원으로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까이에서 감살 할 수 있는 곳이다, 사계절 썰매장인 터비 썰매는 가족, 친구, 연인들에게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즐거움을 가득안겨 줄 것이다. 야간에는 추억의 영화를 감상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신라 장군 이사부는 우산국을 나무 사자를 이용하여 정복한 장군이다.

 

☞이사부 사자공원

 

 

 

#삼척 여행지 안내

 

☞해학적 웃음이 있는 삼척 여행코스

☞동해안의 절경을 보고 깊은 감동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곳

☞우리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