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석촌호수 벚꽃길 3년만에 개방,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내년을 기약

 

석촌호수 벚꽃길이 3년 만에 시민에게 개방된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이번 2022년에도 열리지는 않지만 석촌호수 벚꽃을 운영 시간 제한 없이 만나게 된 것이다. 송파구에 따르면 석촌호수에서의 행사는 펼쳐지지 않지만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송파둘레길에서 벚꽃나들이 행사는 진행한다고 한다. 송파둘레길은 성내천과 장지천, 탄천과 한강을 잇는 21km 구간을 가리킨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4월 초순경 8일간 석촌호수의 동호와 서호의  수변무대와 서울놀이마당에서 송파구 주최로 펼쳐진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에서 매년 개화시기에 맞춰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축제이다.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열린다. 부대행사로 각종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벚꽃 그리기, 벚꽃 사진전 등이 있으며, 따뜻한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경관을 이루는 석촌호수에서 봄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석촌호수는 송파구 잠실동에 자리하고 있는 호수로 한강매립사업을 통해 형성되었다. 호수를 조성한 후에 송파대로가 호수를 가로질러 가게 되면서 부터 동호와 서호로 구분되엇다. 동호와 서호를 합친 호수 둘레는 2.5km에 달하고 있다. 석촌호수가 있는 곳은 본래 송파나루터가 있었던 한강의 본류였다. 송파나루터는 고려와 조선 왕조에 이르는 동안 한성과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로 이어지는 중요한 뱃길의 요지였다. 1981년 호수 주변에 녹지를 조성하고 산책로와 쉼터 등을 설치하여 공원으로 만들면서부터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되었다. 수생식물을 심어 생태호안으로 바꾸어 생태가 복원되기 시작하였다. 

 

 

 

석촌호수 벚꽃축제와 함께 가볼만한곳인 올림픽공원은 송파구 올림픽로 424, 방이동 88에 자리하고 있으며, 1986년 서울아시아경기대회와 1988년 서울올림픽대회를 목적으로 건설되었으나 체육, 문화예술, 역사, 교육, 휴식 등 다양한 용도를 갖춘 종합공원으로 이용되고 있다. 3개 테마공원으로 산책, 조깅 코스, 건강지압로, 인라인스케이팅, 레포츠 킥보딩, 엑스게임경기장으로 이루어진 건강올림픽공원, 몽촌역사관, 몽촌토성, 평화의 성지, 조각작품공원, 올림픽미술관으로 이루어진 볼거리 올림픽공원, 호돌이 관광열차, 음악분수, 웨딩사진 찍기, 이벤트 광장 등으로 구성된 재미있는 올림픽공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림픽의 주요 시설에는 올림픽 회관이 지하 2층, 지상 15층으로 대한체육회 회간관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경륜장은 서울올림픽 때는 사이클 경기장으로 사용되었으며, 역도경기장은 무대가 설치되어 있고 연습포디움 10개가 있다. 펜싱경기장은 지하 1층, 지상 3층, 체조경기장은 다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테니스경기장은 지상 3층, 수영장은 지하 1층 지상3층, 몽촌토성지가 복원되었고 세계 110개국 200여 조각가들의 작품으로 조성된 올림픽 조각공원, 세계평화의 문, 88놀이마당, 산책로, 올림픽문화센터, 야생화단지, 야외미술관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몽촌토성은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오륜동 88-3의 올림픽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다. 몽촌토성은 야산의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여 만든 한성백제시대의 중요한 성곽 가운데 하나이다. 몽촌토성은 88올림픽을 위한 체육시설 건립 예정지로 확정되면서 1983년부터 1989년 까지 모두 6차에 걸쳐 발굴이 이루어졌다. 이 과정에서 많은 유물과 유적이 확인되었다. 유물은 토제품, 옥제품, 석제품, 금속제품, 목제품, 골제품 등 다양하다. 유적으로는 반지하의 움집터 12곳, 주춧돌을 사용한지상 건물터, 조선시대의 온돌 건물터, 연못터, 곡물이나 기타 음식물을 저장하는 저장구덩이 등이 확인되었다. 몽촌역사관에는 몽촌토성에서 발국된 유물의 일부와 움집터, 저장구덩이 등을 축소 복원해놓았다. 한강 유역을 포함하여 대표적인 백제의 유적과 유물들을 간략히 소개하고 있다.

 

 

 

가락시장은 송파구 양재대로 932, 가락동 600에 위치하고 있는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이다. 청과시장, 채소시장, 건고추매장, 마늘매장, 수산시장, 건어물경매장, 축산시장, 직판시장, 청과관련시장, 건어물관련시장, 건업물창고 및 가공처리장, 냉동창고, 서비스동, 축산물직판장, 주유소, 주차장, 관리금융동으로 구분되어 있다. 이 밖의 시설로는 도축장, 소매시장, 수산관련 상품시장, 트럭단위 판매장 등이 있다. 편의시설로는 은행, 우체국, 관리사무실, 유통정보실 등이 수용된 관리금융동과 휴게실, 목욕탕, 식당, 이발관, 매점  등의 휴식시설동이 있으며 출하자와 반입차량의 운전 기사를 위한 무료휴게실이 마련되어 있다.

 

 

 

잠실한강공원은 송파구 한가람로 65, 잠실동 1-1 의 잠실철교에서 영동대교 사이 강변 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잠실종합운동장, 롯데월드, 올림픽공원이 인접해 있어 어느 지역보다 생활체육시설 및 문화시설을 함께 이용하기 편리한 곳이다. 자연학습장은 각종 꽃, 야생화, 농작물 등이 잘 조성되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과 가족단위의 소풍장소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잠실 수중보의 물고기길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살아있는 한강을 직접 느껴 볼 수 있으며 생태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어 자연의 소중함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공원이 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