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세미콘 코리아 2019 일정과 함께 코엑스 전시회 일정 확인

 

세미콘 코리아 2019 행사 일정과 내용을 살펴보고 올해 주요 코엑스 전시회 일정도 함께 알아보자. 먼저 세미콘 코리아 2019는 2019년 1월 23일부터 2019년 1월 25일까지 코엑스 에서 세미 주최로 펼쳐진다. 세미콘코리아 2019에는 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세미콘 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재료 및 장비사의 행사로서 참가사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장이 되어 한국 반도체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최신 반도체 재료 장비 및 관련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를 주축으로 반도체 기술 심포지엄, 마켓 세미나, 포럼, 표준 프로그램 등의 업계 최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글로벌 반도체 재료 장비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하고 나아가 경쟁력을 확보하는 전략적인 기회가 될 것이다. 세미콘 코리아를 내방하는 전시회 참관객의 상당수가 구매 결정권을 지닌 바이어로 국내 중소기업들의 제품 및 기술 홍보, 투자유치, 나아가 네트워트 구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며 투자 대비 성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반도체 공정 기초 교육, 멘토링 세미나 및 대학생을 위한 등록비 할인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반도체산업의 떠오르는 이슈인 AI, SMART Manufacturing, MEMS & Sensor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향후 반도체 산업에 미칠 영향과 기술 및 시장 변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반도체 전 제조 공정을 6개로 나누어 전공정부터 후공정까지 모든 공정을 다루는 기술 심포지엄이 있다. 기술을 선도하는 소자, 재료, 장비업체의 전문가들의 혁신적인 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세미콘 코리아 2019 전시 기간에는 가족뮤지컬 '번개맨과 블랙홀 대모험' 앙코르 공연을 한다. '번개맨과 블랙홀 대모험'은 EBS 블록버스터 가족뮤지컬로 7년 연속 흥행에 성공한 100만 관람객이 보증하는 명품 가족뮤지컬이다. 서울 코엑스 오라토리움에서 2019년 1월 12일부터 1월 27일까지 2주간 앵콜공연을 한다. 블랙홀로 인해 위험에 빠진 은하계를 구하기 위해 번개맨과 친구들이 우주로 떠나는 모험을 그리고 있는 가족뮤지컬 번개맨과 블랙홀 대모험은 역대 최대 제작비를 투입해 세트, 음악, 조명, 영상, 레이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번개맨과 블랙홀 대모험'의 줄거리는 번개걸이 옛 고향 사랑별 친구들이 조이랜드를 방문한다. 사랑별 친구들은 사랑별에 블랙홀이 생겨나온 은하계가 위험하다며 번개맨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번개맨과 친구들은 살아별을 향해 길을 떠나고 나잘난 더잘난은 번개맨을 방해하기 위해 계략을 꾸민다. 과연 번개맨은 블랙홀을 없애고 사랑별과 은하계를 구할 수 있을까? 관람객들의 좋은 관람을 위해 궁금증을 만들어 놓았다. 결과를 알아보자. 

 

 

'번개맨과 블랙홀 대모험'의 캐릭터에는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는 번개맨, 언제나 친구들을 사랑하는 번개걸 제나, 번개맨을 도와 조이랜드 친구들을 지키는 마리오, 친구들이 번개맨만 사랑하는 거 못봐! 안봐!의 나잘난 더잘난, 필까말까 필까말까 피어나~ 친구들의 꿈이 활짝 피어나~"의 피어나 등의 캐릭터가 있다.

 

 

 

올해에도 코엑스에는 다양한 전시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확정된 일정 중 주요 코엑스 전시회 일정을 살펴보면 화랑미술제가 2월 20일 수요일부터 24일 일요일까지 열린다. 3월에는 7일 프랜차이즈 서울, 21일에는 서울국제소싱페어 Spring, 27일에는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이 펼쳐진다. 4월에는 3일에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 4일에는 내나라 여행박람회, 11일에는 서울커피엑스포와 드링크 & 디저트쇼, 18일에는 상반기 코베 베이비페어가 열린다. 24일 월드IT쇼를 마지막으로 4월 행사가 마무리된다.

 

5월 2일에는 EV Trend Korea 행사가 5일까지 열리며 16일에는 서울머니쇼가 18일까지 개최된다. 5월 30일에서 6월 2일까지는 서울국제사진영상전이 펼쳐진다. 6월 19일에는 서울국제도서전이 열리며 7월 17일에는 캐릭터라이선싱페어가, 25일에는 수시대학입학정보 박람회가 펼쳐진다. 8월에는 현재까지 확정된 전시일정이 없으며 9월 6일에는 모두투어여행박람회가 열리며 17일에는 봄에 이어서 서울국제소싱페어 Fall 행사가 펼쳐진다. 25일에는 한국국제아트페어가 29일까지 이어진다.

 

 

10월 16일에는 에너지플러스가 열리며 18일에는 밸런스 페스티벌 서울이, 31일에는 상반기 행사에 이어 코베 베이비페어 하반기 행사가 펼쳐진다. 11월 20일에는 코엑스 푸드위크가 23일까지 이어지며 한국건축산업대전이 11월 27일에서 30일까지 개최한다. 마지막으로 11월 28일 목요일부터 11월 30일 토요일까지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이 펼쳐진다.

 

 

올해 펼쳐지는 전시행사 중 기대되는 행사는 내나라 여행박람회이다. 4월 4일 목요일부터 4월 7일 일요일까지 4일간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국내 여행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코엑스가 주관하는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매년 행사가 열린다. 주로 지방 자치단체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