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설악산 케이블카에서 한솔오크밸리 스키장까지 강원도 가볼만한곳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보고 한솔오크밸리 스키장에서 겨울 스포츠까지 즐기는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이번에 만나볼 설악산 케이블카와 한솔오크밸리와 함께 만나볼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는 경포해변과 낙산사, 대관령 용평리조트와 하이원리조트 등이 있다. 요즘같이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에 여행을 떠나려면 더욱 겨울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가고싶은 것이 겨울여행의 묘미이다. 춥다고 움추리지 말고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즐기는 적극적인 여행을 떠나보자. 강원도는 국내에서는 겨울 여행지로 인기가 높으며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 거리 등이 풍부하며 인정이 넘치는 강원도의 따사로운 마음이 남아 있는 곳이다.

 

 

겨울날씨를 즐기면서 추위를 이길 수 있는 체력을 길러 생활을 활발하게 만들어보는 것도 여행의 목적이라고 생각된다.주문진은 해수욕장, 항구, 등대, 수산시장 등이 함께 자리하고 있는 곳으로 서울과 가까운 동해안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경강선KTX덕분에 2시간 안에 갈 수 있는 곳이 되었다. 일출의 뭉클한 감동을 받을 수 있는 소돌해변 남쪽에 위치한 소돌아들바위공원은 해돋이 명소이다. 소돌아들바위는 약 1억 5000만 년 전 지상에 솟아 오른 바위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산시장에서는 홍게를 비롯해 생선회, 소라, 왕새우, 미역 등의 해산물을 맛 볼 수 있다.

 

 

정동진은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64-3에 자리하고 있으며, TV드라마 '모래시계'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전국적인 관광명소가 된 곳으로 해수욕장, 모래시계공원, 조각공원 등 볼거리가 많아 낭만적인 겨울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세계적으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간이역이 있는 해변으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정동진 방파제에서 바다를 즐길 수 있다. 조각공원에는 매점, 기차카페, 범선카페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거대한 배 모양의 콘도가 건립되어 있다. 청량리역에서 해돋이열차가 운행고 있으며 전국의 여러 역에서도 이곳으로 관광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낙산사는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번지의 관세음보살이 머무른다는 낙산인 오봉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해의 푸른 절이라는 별칭을 갖고있는 관동팔경 중 하나로 동해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여행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1340여 년 전 관음보살의 진신을 친견하러 온 의상대사가 창건하였으며, 동해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천혜의 풍광과 부처님 진신사리가 출현한 보물 제 1723호 공중사리탑 등 다양한 성보문화재를 갖추고 있는 관음성지로, 천년고찰로 사랑 받고있다.

 

 

 

경포해변은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동해안 최대의 해변이다. 강릉시의 중심가에서 북쪽으로 6km, 경포대에서 1km지점에 있으며 행정구역상 강릉시 안현동 산 1번지에서 강문동 산 1번지에 이르는 지역이다. 경포호와 바다 사이에 생성되어 있는 사빈으로 6k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주위에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다. 또한 곳곳에 산재하는 해당화는 한층 아름다움을 더한다. 부근에는 경포대와 오죽헌 등 많은 명승고적이 있으며, 피서객이 많이 찾아온다. 대한민국에서 젊은이들이 젊음을 느끼고 싶다면 부산의 해운대, 강릉의 경포대를 가라는 말을 하고 있다.

 

 

대명 비발디파크는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팔봉리 1290-2에 위치하고 있으며 스키장, 수영장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지로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비발디파크 내에는 유스호스텔, 소노펠리체, 노블리안동, 더파크호텔, 메이플동, 파인동, 오크동, 체리동 등의 시설이 들어있다. 창을 열면 아름다운 풍경, 문을 나서면 쾌적한 자연, 340만평의 규모 위에 세워진 비발디파크는 다양한 레저시설과 팔봉산, 홍천강 등의 주변 관광지로 사계절 언제라도 즐거움과 감동이 있다.

 

 

속초해수욕장은 속초시 조양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속초시내에서 가깝고 수질이 깨끗한 곳이라 동해안에서도 인기가 높은 곳이다. 백사장에는 산책하기에 좋은 목재데크도 설치되어 있다. 해변 앞에는 '조도'라는 섬이 떠 있어 풍광을 더욱 멋지게 만들어 준다. 해수욕장 주위에 설악산, 척산온천, 영랑호, 청초호, 청호동갯배, 아바이마을, 외옹치항 등 함께 둘러볼 곳이 다수 있다는 것이 속초해수욕장의 매력 포인트다. 인기드라마 <가을동화>의 일부 장면이 이곳에서 촬영되었다.

 

 

대포항은 속초시 대포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관광어항의 성격이 짙은 항구이다. 대부분 소형 어선들이 대포항을 드나들고 있다. 설악산, 척산온천, 동해, 청초호, 영랑호 등을 찾는 관광객들은 대부분 이 곳에 들르는 경우가 많아 대표항도 자연스럽게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새벽녘이면 고기를 잡아 항구로 들어오는 어선들로 북적인다. 인근 바다에서는 주로 넙치, 가자미, 방어 등이 많이 잡힌다. 건어물 가게와 횟집이 길게 늘어서 있다.

 

 

한솔오크밸리는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58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8년 6월 문을 열었다. 27홀 규모의 골프장, 콘도미니엄 3동 546실, 조각공원, 산책로, 산악자전거 코스, 실내수영장, 쇼핑센터 등의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2001년에는 스키장과 콘도미니엄 1동 165실이 추가로 설립되었다. 주변에 간현국민관광지가 있고, 치악산국립공원 내에 구룡사, 구룡계곡, 금대유원지 등 관광지가 많다. 매년 캠핑페스티벌, 그란폰도, 배드민턴 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하이원리조트는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424, 고한리 산 1-239에 위치하고 있으며, 복층 구조의 넓고 여유로운 공간, 고급 대리석과 원목 마루로 마감한 격조 높은 인테리어가 차원이 다른 편안함을 주는 곳이다. 하늘새 노천 야외풀, 스키스쿨 등 최고의 부대시설을 갖춘 마운틴 콘도에서 내 집처럼 편안한 휴식을 취해 보자. 하이원 그랜드 호텔, 하이원 팰리스 호텔, 마운틴 콘도, 밸리콘도, 힐콘도 등이 있다. 골프, 스키&보드, 카지노 등이 마련되어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속초시 설악산로 1137, 설악동 170 에 자리하고 있으며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내 위치하고 있다. 해발 700m 정상인 권금성 구간을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설악산의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도록 케이블카를 왕복 운행하고 있다. 권금성 정상에서는 멀리 동해바다와 울산바위, 토왕성 폭포 등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고, 에델바이스를 비롯한 각종 희귀한 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휘닉스 평창은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면온리 1095-1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700m청정 고원지대에 자리잡고 있다. 스포츠시설과 호텔, 총 756실을 갖춘 콘도미니엄, 식당가, 세미나실, 사우나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계절 자연의 아름다운 풍광을 조망하며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공간으로 국내 콘도 중 최고층을 자랑하는 28층의 스카이 콘도를 포함하여 콘도는 그린동, 블루동, 오렌지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호텔 1개동, 빌라 4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마지막으로 살펴볼 대관령 용평리조트는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700m의 백두대간 청정 고원지대에 자리잡고 있다. 자연과 인간을 연결시켜주는 매개체로 보유하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인적 서비스를 통하여 기존의 향락적 여가 문화를 극복하고 평온하고 안락한 휴식과 삶의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 고객이 방문하는 국제적인 리조트이며 동계아시아 경기대회, 대관령 국제음악제, 국제 인터스키대회, 국제알파인스키대회 등 많은 국제행사와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아시아세서 최고의 종합 사계절 국제적 휴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