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기도 눈썰매장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 만드세요

 

경기도 눈썰매장으로는 가평 사계절썰매장과 곤지암리조트 눈썰매장, 김포조각공원 눈썰매장과 성남 종합운동장 눈썰매장, 그리고 시흥월곶에코피아 눈썰매장 등이 있다. 먼저 가평 사계절썰매장은 가평군 상면 깃대봉길 5-20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도권 유일의 가족레져 체험공간이다. 기존 시설과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물썰매 + 터비썰매를 운영 함으로써 여름 물썰매, 겨울 눈썰매가 아닌 연중 언제나 이용가능한 사계절 썰매장이다. 여름에는 시원한 물줄기를 가르고 겨울에는 하얀 눈을 가르며 짜릿하게 미끄러지는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조종천의 백옥같은 계곡이 즐비한 곳이다. 

 

 

주요시설에는 1층에는 관리사무소 및 화장실, 창고, 2층에는 매점, 휴게소 및 식당, 슬로프로는 길이 125m, 너비 25m의 중급용 슬로프, 길이 105m, 너비 25m의 초급용슬로프는 인조잔디로 이루어져 있다. 길이 80m, 너비 1.2m의 수평보행기 무빙워커가 있다. 부대시설로는 남, 여 탈의실 및 샤워실, 야외풀장에 어린이용과 중학생 이상용, 방송실, 남, 여 화장실 등이 있다.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울랜드라바눈썰매장은 과천시 광명로 181, 막계동 33에 자리하고 있으며 삼천리 동산 라바눈썰매장으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는 곳이다. 일반코스 길이 120m, 경사 17도, 유아코스 길이 40m, 경사 14도의 슬로프로 더욱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라바눈썰매장은 서울랜드 입장후에 이용할 수 있다. 서울랜드 입장은 연간회원, 자유이용권, 입장권 등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라바 눈썰매장 & 도시빙어는 12월 초에서 2월말까지 눈썰매도 타고 귀여운 빙어도 잡고 버라이어티한 겨울을 즐겨보자.

 

 

 

삼성에버랜드스노우버스터 눈썰매장은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전대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유아전용 '뮌히'썰매, 가족과 함께 즐기는 '융프라우'썰매, 국내 최장 200m길이의 '아이거'썰매 3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거 썰매코스에 2인용 튜브 코스를 2개로 확대 운영하고 '튜브리프트'를 설치해 불편함을 덜고 있다. 스노우 버스터는 알파인 빌리지 지역에 위치해 있고, 에버랜드 입장객 누구나 별도의 요금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에버랜드스노우버스터는 미끄러짐 최소화를 위한 논슬립 매트, 안전 쿠션 강화 등 아이들이 안전하게 썰매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을 보완하였고 경사도가 높은 '융프라우'와 '아이거'썰매에는 눈 턱으로 전용 레인을 설치, 눈썰매간 충돌을 방지하고 속도감까지 높였다. 이외에 눈썰매장 내외부에 스낵점을 마련하여 다양한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다. 튜블에 앉아서 상단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익스프레스 코스 시작 지점에 자동 출발대가 마련되어 있다.

 

 

곤지암리조트 눈썰매장은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8에 자리하고 있으며 총 길이 110m, 폭 40m 규모로 초급자와 중급자 슬로프 사이에 별도의 전용 슬로프로 운영한다. 언덕의 경사도가 높지 않도록 설계해 저연령의 어린이들도 혼자서 안전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눈썰매를 타기 위해 튜브를 들고 눈썰매장을 걸어 올라가야 하는 불편함을 덜기 위해 눈썰매장 상단부까지 올라가는 무빙워크가 있다. 눈썰매 슬로프 착지 지점에는 휴게실이 있어 따뜻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김포조각공원 사계절썰매장은 김포시 월곶면 용강로 13번길 38, 고막리 435-14에 자리하고 있으며, 성인용은 길이 120m, 폴 30m이며, 아동용은 길이 80m, 폭 25m 이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여름과 겨울시즌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쾌적하고 편안한 시설을 완비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워터키즈파크에는 유아 및 어린이 전용풀장 및 슬라이드 3식, 에어바운스 2식, 수영장으로 성인용 110평, 유아용 15평이 있다.

 

 

양평 한화리조트 눈썰매장은 양평군 옥천면 신촌길 188, 신복리 141-5 에 자리하고 있으며, 스키장 없이 눈썰매장만 운영한다. 유명산 자락에 위치해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며 눈썰매장은 5000여 평의 코스에 길이 180m, 폴 80m의 메인 슬로프와 별도로 유아전용 슬로를 갖추고 있어 안전에 특히 주의를 하고 있다. 속도를 즐기게 되며 늘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기에 헬멧, 팔꿈치보호대 등 안전장비를 갖추고 안존요원의 안내에 따라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베어스타운리조트코코몽눈썰매장은 포천시 내촌면 소학리 278-1에 자리하고 있으며, 온 가족이 즐기는 눈썰매장으로 국내 최장길이로 남녀노소 누구나 짜릿하고 재미있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길이 400m를 자랑한다. 눈썰매장 고객들이 쉽고 짜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 리프트 탑승형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월드컵경기장눈썰매장은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286-2에 자리하고 있으며, 긴 슬로프 썰매장에는 안전을 위해 충돌을 예방하기 위해 튜브 썰매만을 이용할 수 있다. 수원축구장은 관중들이 영광적인 분위기를 더 쉽게 느끼고 선수들의 역동적인 움직임이 충분히 전달되도록 디자인 하였고, 사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레저시설을 복합화하였다. VR가상현실 게임, 매점, 빙어잡기 체험, 인형뽑기, 다트를 이용한 풍천 터뜨리기 등의 체험도 있다.

 

 

성남종합운동장 눈썰매장은 성남시 중원구 제일로 60, 성남동 3110에 자리하고 있으며, 성남시청 야외스케이트장과 함께 동시개장한다고 한다. 아이들이 방학하면 즐길수 있을 것이다. 성인용 9레인이 있고 융아용슬로프 2개코스가 마련되고 있다. 평일은 오전 9시 20분 부터 오후 5시까지 총 4회,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7시까지 1회 연장 운영한다. 

 

 

경기도 눈썰매장으로 마지막으로 만나볼 시흥월곶에코피아눈썰매장은 시흥시 서해안로 900, 월곶동 520-373에 자리하고 있으며, 총 45m, 6레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케이트장은 36m×50m로 수성된 야외 스케이트장이다. 눈썰매장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40분 까지이며 월곶 에코피아는 최신 기법의 공공하수처리시설로 지하 정수시설 상부에 멀티 체육편의시설인 야구장, 풋살장, 족구장, 성인용 수영장, 물놀이장, 사계절 써매장 등과 공원을 조성하여 사계적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