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겨울 기차여행으로 정동진 일출기차부터 덕유산 눈꽃열차까지 다양한 기차여행코스를 살펴보자. 매년 겨울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기차를 이용한 여행을 떠나기 위해 분주해진다. 먼저 만나볼 기차여행으로는 정동진 일출기차가 있다. 정동진 일출기차는 겨울 기차여행으로 정동진 일출 & 태백산눈꽃해맞이 열차를 이용한다. (무박 2일-무궁화호) 판매기간은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2월 28일까지 최소 인원은 25명이며 교통편은 무궁화호로 출발과 도착을 한다. 일정은 정동진 일출 - 묵호항, 묵호등대 - 추암 촛대바위, 추암해수욕장 - 태백산국립공원 눈축제에 함께한다. 청량리역 3층 대합실 여행센터 앞에서 23시에 집결하여 23시 20분에 청량리역을 출발한다. 69,000원이며 무궁화호왕복열차비, 전용차량비, 입장료 포함이다.

환상선 눈꽃열차는 당일 코스로 2019년 12월 23일부터 2020년 2월 28일까지 특별열차로 7시 50분에 출발하여 도착한다. 서울역 3층 여행센터 앞 코레일 기차여행 매표소 앞 출발 30분 전에 집결한다. 중간정차역은 덕소역, 양평역, 원주역, 제천역이며, 일정은 태백 추전역 - 봉화 승부역 - 분천역 산타마을 - 풍기역을 둘러본다. 태백선 눈꽃길은 제천, 영월, 자미원, 증산, 추전, 태백산으로 돌고 돌아 높은 산을 넘어가는 일정이다. 59,000원으로 특별열차 환상선순환 열차비 포함가격이다.

KTX를 이용하여 경주와 부산의 여행지를 둘러보는 여행도 가능하다. 1박2일로 진행되는 기차여행으로 교통편은 KTX로 출발과 도착을 하며, 7 : 54 서울역 출발, 8 : 15 광명역 출발, 8 : 58 대전역 출발, 신경주역 도착후 직원 미팅이 있으며 담당자가 도착 전 미팅장소를 안내 한다. 부산-경주-천마총-첨성대-안압지-국립경주박물관-불국사-해동용궁사-태종대-자갈치시장 등을 둘러본다.

여수로 떠나는 기차여행도 꽤 많이 준비되어 있다. 1박 2일 여행상품이 확인되며 금요일과 토요일에 출발하는 여행이 있으니 검색해서 확인해보면 되겠다. 보통 아침 7시에 용산역 대합실 여행센터 앞 개별탑승 준비를 하고 7시 15분에 용산역을 출발한다. 광명역은 7시 29분이다. 여수 EXPO역 도착 및 가이드 미팅 후 해상케이블카로 이동한다. 일정은 여수 해상케이블카-고소동 벽화마을-여수해양레일바이크-오동도-진남관-이사부크루즈-아쿠아플라넷-스카이타워 등을 둘러본다.

ITX-청춘열차는 강촌레일바이크와 김유정역, 남이섬과 춘천닭갈비, 소양강스카이워크 등을 둘러보는 춘천기차여행 당일코스이다. 겨울시즌에 만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되며 8시에 용산역 3층 대합실 여행센터 앞 투어레일 홍보너 앞 집결, 8시 20분에 용산역 출발한다. 청량리역 8시 10분이며 평내호평역 8시 33분 탑승이다. 일정은 용산역/청량리역-평역-남이섬-춘천닭갈비 명동골목-김유정역/강촌레일바이크-소양강스카이워크-남춘천역이며, 69,000원의 왕복열차비에 연계버스, 레일바이크탑승료, 입장료 포함이다.

환상선 눈꽃열차V는 정동진역과 백두대간 협곡, 분천역 산타마을과 부석사 등을 만날 수 있는 여행이다. 겨울바다의 환상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기차여행으로 겨울시즌에 만날 수 있다. 일정은 7시 10분에 청량리역 3층 대합실 여행센터 앞 투어레일 홍보베너 앞 집결하여 7시 38분 청량리역에서 무궁화호로 출발 및 도착한다. 코스일정은 정동진역-동해바다 해안선열차 & 백두대간협곡 산타열차-분천역 산타마을-부석사 등을 지난다.

부산출발 정동진일출 & 태백눈꽃 해맞이열차 무박 2일 여행코스가 있으며 겨울시즌동안 이용할 수 있다. 22시에 부산역에서 개별탑승하며, 22시 29분에 부산역 출발이다. 일정은 미팅은 정동진역부터 진행된다. 정동진 역 도착은 6시 15분이며 정동진 일출 시각은 7시 40분 경이된다. 정동진 일출-묵호항-등대공원 전망대-추암해변-태백산-철암역-부산역. 부산역 도착은 22시 5분이다. 99,000원 무궁화왕복열차비, 전용차량비, 입장료 포함. 하얀 눈꽃속의 동화나라_태백산 겨울 눈꽃관광.

태백산 눈꽃열차는 눈축제/눈썰매장 & 천제단 눈꽃산행, 은빛향연 ! 설국열차 당일 코스로 진행된다. 겨울 시즌동안 무궁화호로 매일 출발한다. 7시 50분에 청량리역 3층 대합실 여행센터앞 미팅, 8시 57분 청량리역 출발하며 일정은 제천역-태백산 눈꽃축제 눈꽃산행/눈썰매장/석탄박물관, 제천역 까지이다.

덕유산 눈꽃열차.케이블카 & 향적봉 눈꽃산행 + 무주구천동. 하늘빛정원 당일 코스, 서울역 3층 대합실에 7시에 집결하여 개별 탑승 준비, 7시 17분에 서울역 출발, 대전역 9시 18분에 도착, 일정은 무주구천동 계곡-덕유산 눈꽃. 설천봉. 향적봉, 케이블카-하늘물빛정원, 67,000원, 왕복열차운임, 연계버스운임, 케이블카 포함, 덕유산 산록에 있는 백견사에 이르는 약 28km의 굽어진 계곡 따라 자유산책, 아름다운 덕유산 눈꽃 케이블카 관광, 천년의 주목, 환상의 꽃감상, 덕유산 눈꽃을 감상할 수 있다.

대둔산 눈꽃열차. 케이블카 & 구름다리 눈꽃여행 + 뿌리공원/하늘물빛정원, 당일 코스로 진행되며 7시 서울역 대합실 3층에 개별탑승 준비, 7시 17분에 서울역 출발, 영등포역 7시 27분, 수원역 7시 50분, 평택 8시 14분 출발, 일정은 대둔산 눈꽃 & 케이블카. 구름다리-뿌리공원-하늘물빛정원 등을 만날 수 있다.

대관령 눈꽃열차는 대관령양떼목장과 봉평 허브나라로 떠나는 기차여행으로 무궁화호로 출발한다. 청량리역에서 출발하여 대관령 양떼목장-알펜시아 모노레일-봉평 허브나라등을 둘러본다. 알프스 풍경이 그대로 보여주는 대관령 양떼목장, 메밀꽃 필 무렵의 고향 허브나라 농원까지이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겨울 기차여행은 ITX-청춘 설악산 눈꽃열차 & 권금성케이블카 & 속초 겨울바다여행 당일 코스이다.  7시 40분 청량리역 3층 대합실 여행센터 앞 투어레일 플랜카드 앞 직원 미팅 후, 8시 16분 청량리역 출발, 9시 30분 남춘천역에 도착한다. 속초 설악산으로 이동 한 뒤 일정을 진행한다. 일정은 설악산 눈꽃. 케이블카-동해겨울바다 간이해변/아바이마을.갯배&중앙시장-청간정-남춘천 까지이다. 일정이 모두 끝난뒤 20시 3분 남춘천역을 출발하여, 21시 16분 청량리역 도착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