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 대구여행 명소와 함께 만나는 인근 여행지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 명소로 가볼만한곳을 살펴보고 대구와 함께 포항과 경주까지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로 먼저 만나볼 곳인 DTC 섬유박물관은 2015년 5월 개장한 곳으로 정부와 대구시가 1130억원을 투자하여 조성한 곳이다. 섬유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는 패션관에서는 섬유와 패션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산업관에서는 섬유산업의 역사와 기업의 변천사를 볼 수 있다. 미래관에서는 첨단 기술을 접목한 신섬유의 현재와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대구 텍스타일 콤플렉스(DTC) 섬유박물관은 우리나라 섬유를 대표하는 도시인 대구와 가장 잘 어울리는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섬유산업이 지역의 전통산업이자 주력산업으로 산업관광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안타깝게도 섬유박물관의 관람객은 계속 감소하고 있다고 한다. 중국인 관광객이 최근 큰 폭으로 감소한 것도 한 요인이라고 한다. 산업관광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섬유박물관도 기업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섬유산업의 주제를 보다 명확히 잘 살린다면 보다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미술관은 대구시가 지원하는 시립미술관으로 2011년 5월 개관하였다. 대구 미술관은 추위를 피해 실내에서 다양한 미술품을 관람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대구근현대미술의 역사적 가치를 연구하고 이를 재조명하여 대구미술이 추구하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또한 국내외 교류를 통해 다양한 예술적 이슈와 세계 미술의 흐름을 소개하는 전시를 기획하고 있다.

 

 

명사들의 초청 강의도 만날 수 있으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용시간은 4월부터 10월까지 하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11월부터 3월까지 동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며 관람소요시간은 약 1시간 가량이다. 미술관 이용요금은 성인은 1,000원이며 청소년은 700원이다.

 

 

 

다음으로 만나볼 곳은 향촌문화관이다. 이곳은 침체된 도심을 다시 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예전 한국상업은행 대구지점을 보수하여 2014년 10월 개관한 곳이다. 향촌문화관은 피란시절 문화예술인들의 정신적 고향이라고 할 수 있는 향촌동의 예전 모습을 재현해놓은 곳으로 이곳 지하에는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클래식 음악감상실인 '녹향'이 자리잡고 있다.

 

향촌문화관의 이용시간은 4월부터 10월까지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관람시간은 약 2시간 가량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이용요금은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500원, 7세까지 어린이는 무료이다.

 

 

국립대구과학관은 놀이를 통해 과학을 보다 쉽게 배우고 접할 수 있는 과학놀이터이다. 단순히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사물을 만지고 체험해 볼 수 있어 보다 흥미로운 시간이 될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에서는 세계 최대의 물시계를 비롯하여 무게중심 공중자전거, 국내 최대 체험전시물 라이프 코스터 등 233점의 다양한 전시품을 만날 수 있다.

 

 

과학관의 상설전시관 입장권은 성인은 3,000원이며 소인은 2,000원이다. 4D영상관과 천제투영관의 경우 성인은 2,000원, 소인은 1,000원이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 30분퉈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오후 4시 30분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 명소로 대구여행으로 몸을 녹일 수 있는 온천으로 떠나보자. 대구 달서구의 수목원생활온천은 지하 843m 광천온천수와 더불어 환경 친화적 소재로 이루어진 곳으로 피로를 풀기에 좋은 곳이다. 대온천장을 비롯하여 불가마와 약돌방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달서구 미성온천은 칼륨과 나트륨, 황산염 등 3대 광천온천수의 성분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성분은 심혈관 질환이나 피부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대형바데풀을 비롯하여 폭포탕과 다양한 이벤트탕, 휘트니스 클럽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온천 이용요금은 남자는 7,500원, 여자는 7,000원이다.

 

 

동구의 팔공산온천은 팔공산의 정기가 숨쉬는 비로봉  남동쪽 계곡부에서 발견된 물맑은 신비의 온천으로 지하 687.04m에서 용출되는 28.9℃의 염화나트륨성분이 우세한 양질의 약 알칼리성 온천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탕, 냉탕, 물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jet bench와 대욕장과 연결된 노천탕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온천에 찜질방으로 다이유진 원적이선 토굴 기치료실, 노천온천, 공기를 정화하여 고순도의 산소를 공급하는 휴게공간인 산소방, 대욕장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달성군 구지면의 국가산단웰빙온천은 달성군 구지면 달성 2차동1로99, 내리 840-5의 국가산업단지 중심에 위치한 국가산단웰빙온천이다. 지하 1,000m에서 뿜어져 나오는 중탄산 칼슘온천이다. 갱년기장애, 노화방지, 피부미용, 피로회복에 상당한 효과가 있으며, 특히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 신경통, 동맥경화증, 간기능 개선등에 특효하며 미인천, 건강천, 심장천이라고도 불리는 신비한 온천이라고 자랑하고 있다.

 

<사진 : 스파밸리>

 

스파밸리온천은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891, 냉천리27-9에 자리하고 있으며 26m 높이의 스피드 슬라이드와 허리케인, 부메랑&슈퍼볼 등 다양한 어트랙션과 파도풀, 유수풀로 구성된 야외시설, 100%약알카리육각온천수를 사용하는 온천, 찜질방, 한방바데풀 등으로 구성된 실내시설이 함께 하는 신개념 사계절 워터파크와 식물원내에 초대형 글라스 하우스 동물원과 방사형 야외 동물원으로 구성되고 50여종, 300마리 이상의 동물, 350여종의 수목, 100여종 이상의 다양한 꽃들이 공존하는 전국 최초 100%리얼 자연 교감형 생태동물원 네이터파크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