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내 가을 여행지 부산의 역사를 간직한 곳

 

 

국내 가을 여행지로 만나볼 여행지는 부산의 오랜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국내 가을 여행지로 만나볼 첫번째 여행지인 감천문화마을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내2로, 감천동 1-14에 자리하고 있으며, 1950년대 6.25피난민의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민족현대사의 한 단면과 흔적인 부산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산자락을 따라 질서정연하게 늘어선 계단식 집단 주거형태와 모든 길이 통하는 미로미로 골목길의 경관은 감천만의 독특함을 보여주고 있다. 마을 미술 프로젝트로 감천문화마을 만들기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명소가 되었다.

 

 

감천문화마을에는 감천문화마을 안내센터, 감내어울터, 하늘마루, 방가방가 게스트하우스, 마을지기사무소, 감내골 행복발전소 등이 있다. 감천문화마을 안내센터는 방문객을 위한 관광정보 및 편의공간을 제공하며, 골목투어지도 판매, 물품보관소 운영, 마을해설사를 소개받을 수 있다. 감내어울터는 카페와 작은 갤러리, 게스트하우스가 있고 옥상은 전망대이다. 하늘마루는 전시 안내관이자 전망대이다. 감내골 행복발전소는 공동작업을 통해 소득창출과 행복을 만드는 공간으로 공동작업장, 청춘카페, 사무실, 다목적실, 도시옥상 농원 등이 있다.

 

 

보수동책방골목은 부산 중구 책방골목길 8, 보수동 1가 119-1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청로 제거리에서 보수동 가로에 이르기까지 동, 서로 길게 이어지고 있는 골목길이 보수동 책방거리이다. 보수동 책방골목에서는 중고서적은 40~70%까지 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새책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취급품목은 참고서, 문제집, 교과서, 각종방송교재, 아동도서, 소설류, 교양도서, 사전류, 컴퓨터, 기술도서, 공무원교재, 각종 자격증 대비 실용도서, 만화, 잡지, 고서, 외국도서 등 다양하다.

 

 

국제시장은 부산 중구 신창동 4가에 자리하고 있으며, 1945년 일본인들이 청수하면서 전시 물자를 팔아 돈을 챙기기 위해 국제시장 자리를 장터로 삼으면서 시장이 형성되었다. 한국전쟁 후 피난민들이 장사를 하며 활기를 띠었고, 미군의 군용 물자와 함께 부산항으로 밀수입된 온갖 상품들이 이곳을 통해 전국으로 공급되었다. 도떼기시장으로 불리기도 했다. 기계공구, 전기 전자류, 주방 기구, 의류가 주요 품목인 도소매 시장으로 6개 공구로 나누어져 있고 식용품, 농수축산품, 공산품 점도 등이 들어서 있다.

 

 

 

 

부평깡통시장은 부산 부평시장으로 6.25후 미군이 진주하면서 군용 물자와 함께 온갖 상품들이 밀수입되었는데 특히 과일, 생선 등 갖가지 통조림이 많이 수입되어 시장의 이름이 깡통시장이 되었다고 한다. 지금은 양주, 의류, 장식품, 약세서리, 패션 잡화와 미니 카세트 등 일부 외제 전자제품도 취급하고 있다. 부평깡통시장 공영주차장과 인근의 2차 아케이드 구역에 야시장이 설치되어 19시 30분부터 24시까지 운영된다. 11개의 향토음식 매대와 일본, 필리핀 등 6개의 다문화 먹을거리 매대, 의류, 악세서리 매대가 설치되어 있다.

 

 

국내 가을 여행지로 여러 코스를 둘러본 뒤 부산과 인접해있는 경남 김해 여행지도 함께 만나보자. 먼저 김해수로왕릉은 김해시 가락로 93번길 26, 서상동 312에 자리하고 있으며, 원형 토분으로 봉분에 다른 시설은 없다. 선조 13년 1580년 영남관찰사 허엽이 왕릉을 수축하여 상석, 석단, 능료 등을 갖추었고 인조 25년인 1647년에 능비를 세웠으며, 가락국수로왕릉이라 새겼다. 고종 21년 1884녕에 숭선전이라 사호한 침묘를 개축하였으며 안향각, 신도비각, 석양 등을 설치하였다. 능의 전면에는 가락루, 연신루, 회로당 등의 건물이 들어서 있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경남 김해시 가야테마길 161, 어방동 993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시공간으로는 생생하게 재현된 가야왕국의 웅대한 기상과 화려한 문화를 느낄 수 있게 이천 년 전 가양의 신비가 되살아난다. 가야왕궁 태극전에는 왕의 집무실이자 국가 의식을 행하는 공간으로 수로왕과 허왕후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가락정전은 수로와의 처소로 외부 정원과 회랑이 있으며 몽환적인 왕의 연못이 이다.

 

 

허왕후 스토리관은 금관가야 수로왕의 부인 허왕후의 신행길을 추적하고 국내 최초 불교 도래지임을 그린 스토리관아디, 가야스토리관은 2,000년 전 아시아의 무역 허브 가야의 이야기가 담긴 곳이다. 인도갤러리는 허왕후의 고향 '인도'의 역사, 문화 ,종교 등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이색 기념품도 함께 만나 보자.

 

 

 

놀이. 휴식 공간에는 즐겁게 놀면서 배우는 가야의 기상으로 모험심, 용기를 배우는 친환경 어드벤처 놀이시설, 자연이 함께하는 실그러운 힐링 공간이 펼쳐진다. 가야무사어드벤처는 온 가족이 이용 가능한 약 3천 평의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어드벤처 시설로 고대 가야의 전쟁터를 연상시키며 모험을 즐길 수 있다. 가야원은 가야시대 마을을 재현한 곳으로 MBC 드라마 김수로의 촬영지에서 아트갤러리로 탈바꿈하였다.

 

 

신어가든은 꽃향기가 넘실, 예쁜 포토존이 가득한 공간으로 밤에는 색색의 조명이 밝혀지면서 신어가든이 무한 변신한다. 거북가든은 수로왕 탄강신화에 나오는 6개의 알을 테마로 조성된 정원이다. 6개의 알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피크닉존은 가족과 연인들을 위한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탁 트인 공간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피크닉을 즐겨보자.

 

 

체험으로는 사계절 축제와 모험이 가득한 체험학습의 메카로 놀면서 배우는 에듀테인먼트 파크이다. 전국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인 창의체험으로 구성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가야테마 체험장에서는 활쏘기, 활만들기, 왕관, 투구만들기, 진로체험으로 진로진단, 뉴스제작 및 진행, 진로탐험 RUN 등, 도자기 체험장에서는 도자기 제작체험, 물레체험, 도자기인형, 컬러링체험, 카페체험 등이 있다.

 

 

캠핑장은 자연과 하나되는 몸과 마음의 힐링공간으로 카라반 30대, 종합관에는 관리실, 매점, 화장실, 샤워실, 식당, 편의점 등이 마련되어 있다. 김해가야테마파크 카라반 캠핑장 외부에는 편백나무 우타리와 푸른 잔디광장은 자연과 어우러지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김해가야테마파크 카라반 캠핑장 내부는 넓은 거실과 가변형 테이블 및 쇼파, 온수형 온돌 등 편리한 시설로 즐거움을 더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