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이들과 겨울여행 2박3일 강원도 코스

 

 

아이들과 겨울여행으로 떠나기 좋은 곳으로 2박3일 강원도 여행코스를 살펴보자. 아름다운 강줄기를 따라 가는 겨울풍경여행, 눈부신 설경을 찾아 추위를 날려버리는 신나는 겨울축제를 함께할 수 있는 겨울이 다가왔다 겨울에 떠난 여행의 기억들은 더욱 강렬하고 생생하게 기억에 담겨져 있다. 강원도의 겨울은 맛과 멋이 가득하다. 강원도에서는 거친 자연이 살아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강도 만날 수 있다. 강원도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보여주는 아름답고 정감어린 여행지가 자리하고 있다. 우리 아이들과 겨울여행으로 만나볼 강원도 2박3일 여행코스를 알아보자.

 

 

먼저 살펴볼 여행은 속초 스토리자전거를 이용하는 여행이다. 속초 스토리자전거란 영랑호를 관광함에 있어 문화해설사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속초의 역사, 문화, 자연, 생태 등의 전문해설을 듣는 가이드투어이다. 영랑호의 유해, 범바위, 청룡과 황룡의 설화, 두꺼비 바위, 공룡바위에 얽힌 전설을 이야기해준다. 영랑호는 백로, 왜가리, 가마우, 총동오리, 휜빰청등오리 등 철새들의 보금자리고 자전거를 타고 영랑호 주변을 도는 동안 무수한 철새들의 날갯짓을 감상하게 된다. 대청봉과 울산바위를 배경으로 추억을 만들면서 A코스와 B코스가 있다.

 

 

속초에는 양미리와 도루묵의 속 가득한 겨울바다 맛이 기다리고 있다. 양미리 알은 부드럽고 구우면 입안에서 스르르 풀어지고 말린 것을 찌개에 넣거난 졸이면 약간 쫀득하며, 도루묵의 알은 굽든 끓이든 겉면에 미끌한 점액이 묻어나고 치아 사이에서 토독토독 알이 터지는 촉감을 느낄 수 있다. 속초 동명항 부근에는 맛집이 많이 있다. 대게를 맛보고 싱싱한 회도 맛을 보자, 금강산도 식후경이다.

 

 

춘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 중 하나인 춘천 소양강스카이워크는 영서로 2663, 근화동 8-1에 자리하고 있으며,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는 시설이다. 전체 길이는 174m이고 바닥이 투명유리로 된 구간이 156m로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이다. 빙어는 얼음이 얼면 얕은 물로 이동을 하여 얼음판 바로 밑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다가 봄이 오기 전 산란을 하고 죽는다. 북한강 줄기에 있는 춘천호, 소양호 등지의 빙어를 제일의 맛으로 친다. 어부들은 얼음을 자르고 그 안에 그물을 던져넣고, 낚시꾼들은 얼음에 구멍을 내고 낚시를 넣는다.

 

 

 

당음으로 춘천의 둥둥아일랜드와 애니메이션박물관, 홍천의 비발디파크 등이 있다. 먼저 둥둥아일랜드는 아름다운 호반의 수상카페이다. 아름다운 호반의 도시 춘천 의암호 스카이워크에 위치한 둥둥 아일랜드는 춘천의 새로운 명소로 현진레포츠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우리나라 최초의 수상바이크 둥둥이를 타고 가족, 연인과 함께 물 위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는 가슴을 설레게 하는 곳으로 의암호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환상적인 풍광을 즐겨보자. 커피, 에이드, 라떼, 차, 스무디&프라페, 핸치즈 샌드위치 등이 메뉴판에 있다.

 

 

아이들과 겨울여행 코스로 좋은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연암리 367-3에 자리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전문박물관이다. 춘천시와 춘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설립하고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서 운영한다.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로서 1층에서는 애니메이션의 기원과 탄생 및 발전, 애니메이션의 종류, 제작기법, 제작과정, 애니메이션 관련기기 발달사, 한국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볼 수 있고, 2층은 북한관, 춘천관, 미국관, 일본관, 유럽관, 아시아를 포함한 지역관으로 꾸며져 있다.

 

 

2003년 10월 1일 의암호 호숫가에 개관하였고, 애니메이션페스티벌, 인형극 공연 등이 수시로 열리는 애니메이션 특화도시 춘천시에 또 하나의 명소로 등장하였다.  주요소장품으로 1800년대 환등기와 슬라이드, 1960년대 가스영사기, 최초의 장편애니메이션 <홍길동>을 찍은 카메라, <호피와 차돌바위>, <금박쥐>, <전자인간 337>, <로보트태권 V> 시리즈, 최초의 인형 애니메이션이 <흥부와 놀부> 비디오 및 시나리오를 소장하고 있다.

 

 

토이로봇관은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통해 상상해 온 미래 체험의 장으로 우리들을 안내하여 상상 속의 로봇이 현실이 되어 우리에게 미래를 보여준다. 로봇 스튜지오는 한국의 로봇산업의 기술발전 수준과 현재를 확인하고 국민들에게 미래산업으로서 로봇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알리기 위한 체험 전시관으로 개관하였다. 로봇은 애니메이션과 더불어 인간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산업이다. 로봇은 그 자체로 세상을 뒤집어 놓을 잠재력을 가지고 매혹하고 있다.

 

 

 

어린시절 애니메이션 영화를 통해서 수없이 접해왔던 로봇이 이제는 확고한 실체를 가지고 등장하고 있다. 로봇은 산업용에서 개인용 로봇으로 바뀌고 있다. 우리에게 로봇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바르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찾아왔다. 로봇스튜디오를 통해 우리 로봇산업의 현재를 파악하고 미래를 준비해보자. 로봇호기심천국, 플레이그라운드 로봇, 로봇 아바타, 사상의 로봇, 매직로봇 유랑단, 로봇샵 등이 있다.

 

 

2박3일 강원도 여행코스로 만나볼 비발디파크는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팔봉리 1290-2에 자리하고 있으며, 객실에는 오크동, 파인동, 메이플동, 체리동, 노블리안동, 더 파크호텔이 있고, 푸드월드에는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곳으로 매장이 40곳이나 있다. 오션월드는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며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며, 스키월드는 쾌적한 시설과 최고의 서비스의 스키월드로 슬로프 12면 리프트 10기, 슬로프 총 길이 6,784m,  리프트 총 길이 6,332m로 일일 최대 2만명을 수용할 수 있고, 골프/부대시설 등이 있다.

 

 

오션월드는 시원하고 짜릿한 물로의 여행으로 1년 365일 언제 찾아도 즐거운 곳으로 이집트를 쏙 빼닮은 이글거리는 태양의 햇살이 작열하는 지중해와 아프리카 대륙이 맞닿아 있는 인류의 삶에 충족을 주는 오아시스와 고대 이집트의 화려한 문화유산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신비로운 나라로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피라미드, 스핑크스, 파라오 등 이집트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조형물들을 오션원드에서 마련하고 있다.

 

 

오션월드는 자연환경의 훼손을 최대한 억제한 친환경 워터파크로 모든 이들이 편안한 휴식과 짜릿한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실내존에는 파도풀, 유수풀, 튜브/바디슬라이드, 바데풀, 유아/어린이용 워터플렉스, 찜질방, 야외 노천탕 등이 있고, 익스트림존에는 서핑마운트와 익스트림리버, 다이나믹존에는 몬스터 블라스터, 슈퍼 부메랑고, 자이언트 워터플렉스, 메가슬라이드존에는 슈퍼 S라이드, 카이로레이싱, 고공낙하하이스피드 슬라이드, 레프트 슬라이드 등이 축구장 14배의 넓이를 차지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