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만족도 높은 오감만족 여행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으로 정선 읍내에서 즐기는 오감만족 여행을 알아보자.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으로 살펴볼 정선 5일장은 외지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형 오일장 중의 하나이다. 강원도 토속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으며, 상설공연도 볼 수 있다. 강원도의 전통가옥과 박지원의 한문소설 양반전을 소재로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아라리촌과 휘감기는 동강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스카이워크까지 정선읍내에서 즐기는 하루해는 짧기만 하게 느껴진다.

 

 

정선장은 정선군 정선읍, 5일장길 36, 봉양7길 39에 자리하고 있다. 정선 아리랑시장은 2일과 7일의 5일장으로 80년대 초까지만 해도 13만명 가까운 인구와 인근광산의 활기로 비교적 큰 상권이 형성되기도 했으나 산업화에 따른 농촌 인구의 급속한 감소로 점차 쇠퇴하여 가고 있다. 정선장은 농촌에서 재배한 각종 채소와 고추, 도라지, 감자, 마늘, 등의 농산물이 주종을 이루며 대부분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것을 소매하기 때문에 신선한 상품을 싼 값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인근에는 정선의 특산품인 황기를 비롯한 당귀, 천궁 등 약재류를 판매하는 약초 시장이 형성되어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1999년부터 정선 5일장 열차가 운행되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연계 관광상픔으로 버스투어, 창극공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상가주택건물형의 중형시장으로 장날은 매월 2일, 7일 및 주말장이 선다. 정선아리랑열차를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으며, 각종 산나물과 약초, 감자, 황기, 더덕, 마늘 등의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아라리촌은 정선군 정선읍 애산로 37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4년 10월 7일에 문을 열었다. 정선의 옛 주거문화를 재현하는 민속촌으로 조양강을 끼고 있는 3만 4,000㎡의 부지에 들어서 있다. 대마의 껍질을 벗겨 지붕을 이은 저릅집과 소나무를 쪼갠 널판으로 지붕을 얹은 너와집을 비롯해 굴피집, 돌집, 귀틀집 등 정선지방 고유의 전통민가를 관람할 수 있고 숙박체험도 할 수 있다. 농기구공방, 서낭당, 각종 방이로 물레방아, 통방아, 연자방아 등이 있으며 방앗간, 고인돌, 장승 등도 조성되어 있다.

 

 

 

동광식당은 정선군 정선읍 녹송 1길 27의 맛집으로 정선을 오고 가면서 식사를 하기에 좋은 곳이다.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서 황기, 오가피, 엄나무 등이 들어간 약초물에 삶아낸 족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도한 이 식당의 콧등치기는 집에서 직접 만든 된장으로 만든 육수에 직접 반죽한 메밀칼국수를 끓여 나오는데 콧등치기의 구수한 된장 국물이 일품이다. 정선에 황기족발이 유명하다.

 

 

스카이워크는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25에 자리하고 있으며, 정선읍 북실리와 귤암리 사이의 병방치 전망대에서는 한반도 모양의 밤섬 둘레를 동강 물줄기가 180도로 감싸 안고 흐르는 비경을 만날 수 있다. 병방치 스카이워크는 해발 583m의 절벽 끝에 길이 11m의 U자형으로 돌출된 구조물 바닥에 강화유리를 깔아 마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전망대이다. 이곳에서 한반도 지도 모양을 한 밤섬과 동강의 아름다움을 조망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아리힐스는 자연과 하나가 될수 있는 꿈과 같은 공간으로 바람도 쉬어가는 곳이다. 숨겨져 있던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 교감의 다리에서 살랑이는 바람과 함께 푸르른 상쾌함을 느낄 수 있으며 자연과 하나가 되는 꿈이 현실로 펼쳐질 것이다. 국내 최초의 스카이워크, 아시아 최장의 짚와이어, 로프웨이, 통합 IT시스템, 부대시설로 롯데리아, 커피숍, 빨라쪼 아이스크림, CU편의점 등이 있으며 자연환경의 고부가 가치화, 문화관광의 성장선도 산업화에 따라 녹색, 첨단이 융합된 새로운 명품공간을 조성하였다.

 

 

 

강원도 가볼만한곳인 정선만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문화 관광지, 천혜의 자연환경과 삼림이 있는 전국 최고의 명소를 강원도 정선에서 만나 보자. 짚와이어는 325.5m의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며 스릴과 재미를 제공해주는 곳이다. 바람과 하나되는 꿈이 펼쳐진다. 줄에 매달려 뛰어내리는 번지점프같고 시속 100km를 넘나들면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하늘을 나는 듯한 묘미가 느껴진다. 해발 607m와 경사도 30%로 조성된 아리힐스 짚와이어는 최고 속도가 120km/h로 설계되어 있으나 70~120km로 속도 조절이 가능해 자릿한 스릴을 제공한다.

 

 

한반도 지도 모양을 띤 밤섬과 밤섬을 끼고 굽이굽이 흐르는 사행천의 동강이 한눈에 들어오면 탄성이 터져나올 것이다. 출발점인 병방산 정상부터 도착점까지 표고차는 높이 325.5m로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다. 탑승장에 올라서면 병방산 절벽부터 도착점인 정선읍 광하리 모평일원에 조성된 동강 생태체험 학습장까지 길게 늘어선 와이어 줄이 아찔한 모습을 드러낸다. 진행요원의 지시에 잘 따르는 것이 안전하게 짚라인을 즐기는 방법이다.

 

 

정선아리힐스 봅슬레이 눈썰매장은 코스길이 120m, 30도 정도의 비탈진 경사각도를 이용하여 봅슬레이 튜브를 타고 내려가는 스릴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정선아리힐스 봅슬레 눈썰매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로프웨이는 자연이흐르는 문화시설이다. 여유로운 바람이 깃든 곳, 로프웨이에서 자연과 일체됨을 경험해 보자. 정서의 드넓은 하늘에 펼쳐진 황금색갈대밭에서 열리는 작은 음악회,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생태 체험공간 등 한반도의 수려한 주변 지형을 반영한 신개념 자연 문화 공원에서 자연과 일체화되어 훌륭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으로 마지막으로 둘러볼 동강은 강원도 평창군 오대산에서 발원하는 오대천과 정선군 북부를 흐르는 조양강이 합류하여 흐르는 강으로 완택산과 곰봉 사이의 산간지대를 감입곡류하며 남서쪽으로 흐르다가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에서 서강과 만나 남한강 상류로 흘러든다. 동강 유역에는 지표운동과 지하수, 석회수의 용식작용 등으로 인해 많은 동굴이 형성되어 있으며, 생태계 역시 잘 보존되어 많은 천연기념물, 희귀동식물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로 알려져 있다. 어라연계곡, 황새여울 등이 있으며 동강 일대를 생태계보존지역으로 지정해 취사와 야영을 금지시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